셀론텍(대표 장정호·www.cellontech.com)의 '베이비셀(www.babycell.co.kr)'은 이 회사가 지난해 서비스를 시작한 제대혈 보관 서비스의 브랜드 이름이다.제대혈이란 태반과 엄마와 아기를 연결하는 탯줄에 존재하는 혈액으로 암을 비롯한 악성 혈액질환이나 대사성, 면역성 질환을 치료할 수 있어 보관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가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국내 제대혈은행으로는 처음으로 국제품질경영인증(ISO9001)을 획득한 데 이어 제대혈을 완전무결하게 보관하기 위한 품질기준 '5C 프로그램'을 만들어 선포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FDA와 제대혈이식연구회(COBLT)의 가이드라인을 완벽하게 충족시키고 있다.
베이비셀의 5C프로그램은 전자제어 세포보관과 세포동결 과학을 골자로 하고 있다. 전자제어 세포보관이란 로봇 팔을 이용해 제대혈을 보관탱크에 입·출고하는 시스템으로 세포가 온도변화나 외부 오염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 시키는 첨단 기술이다. 세포동결 과학은 세포 냉동 시 온도를 서서히 떨어뜨려 세포 손상을 극소화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셀론텍은 1996년부터 연골 세포, 골 세포, 피부세포 배양법 등 인간 세포의 배양법을 연구해 온 세포치료제 전문회사. 자기유래 연골세포치료제 '콘드론'을 세계에서 두번째로 개발, 2000년부터 출시했다. (02)3412-235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