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물과 함께 놀자/나가타 하루미 지음. 박정선 옮김 길가나 집 마당, 냉장고 속 과일과 야채 등 우리 주위의 식물들로 직접 만들고 실험해볼 수 있는 놀이책. 인형·가면·풀피리 등 장난감 만들기, 들나물로 요리하기, 정원 가꾸기, 소꿉놀이 등 여러 가지 놀이를 통해 식물의 특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게 꾸며져있다. 초등 3학년 이상. 비룡소 1만2,000원.■ 그림도둑 준모/오승희 지음 자녀가 남보다 뛰어나기를 바라는 부모의 욕심과, 그로 인해 상처받는 아이의 마음을 잘 묘사한 동화. 초등학교 3학년 준모의 소원은 상 한 번 받아서 엄마를 기쁘게 해주는 것. 어느 날 짝꿍 예린이의 그림을 준모가 그린 것으로 착각한 선생님의 실수로 상을 받게 된다. 준모는 괴롭기만 하다. 어떻게 하지? 초등 저학년용. 낮은산 7,800원.
■ 뚱땡이 똥뗑이/김원석 지음 어린이를 사랑하는 뚱땡이 신부님 이야기. 밤늦도록 맞벌이하는 엄마 아빠 때문에 외로운 원기, 아빠의 실직으로 걱정이 많은 동민이, 말썽꾸러기 종배 등 저마다 고민이 있는 아이들에게 뚱땡이 신부님은 좋은 친구가 되어준다. 먹으로 그리고 색칠한 부드러운 그림이 따뜻한 내용과 잘 어울린다. 초등 3학년 이상. 으뜸사랑 1만3,000원.
■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케네스 그레이엄 지음, 신수진 옮김 1908년 영국에서 처음 나와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는 고전 동화. 새 것만 보면 미친 듯이 몰두하는 두꺼비 토드, 영리하고 생각 깊은 물쥐 워터 래트, 마음 따뜻한 오소리 배저, 호기심많은 두더쥐 모울이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펼치는 우정 이야기다. 시공주니어 1만1,0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