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생활용품업체인 (주)코멕스산업(대표 구자일·www.ikomax.com)이 개발, 지난 4월부터 국내외 시판 중인 '바이오킵스'는 식품의 신선도를 유지시켜주는 기능성 밀폐용기다.이 제품은 특정 물질 첨가나 화학적 처리 없이 첨단 생명공학 기술로 제작, 용기에서 원적외선이 나와 음식물 영양소 파괴나 변질, 부패 등을 지연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식품개발원이 딸기를 일반 용기와 바이오킵스에 각각 넣어 5일간 상온에서 보관실험을 한 결과, 일반 용기 안의 딸기는 곰팡이가 피거나 썩어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 된 데 반해 바이오킵스에 보관해둔 딸기는 싱싱함을 그대로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두부와 상추를 대상으로 한 비교실험에서도 바이오킵스 안에서는 보관기간이 1주일 이상 길어지는 것으로 확인됐다는 것이다.
바이오킵스는 기능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혁신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기존 밀폐용기는 뚜껑에 홈이 파여 세균이 번식하고 세척이 어려웠으나 이를 실리콘 패킹으로 바꾸어 밀폐력을 높이고 손가락이 다치는 것을 예방토록 했다.
또 잠금장치도 용기와 일체형으로 디자인하고 다양한 크기의 제품들을 일정한 높이와 규격에 맞도록 제작함으로써 수납성을 크게 높였다. 냉장고에 넣을 때 용기 간 규격이 맞지 않아 틈새가 생기는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이 회사는 이 제품만으로 올해 20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080)676-5454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