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니아는 11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스웨덴의 세계적인 상용차 메이커. 전세계에 1,000여개의 판매망, 1,600여개의 AS망을 갖고 있으며 주요 생산품목은 대형트럭과 버스다.이 회사는 '모듈 시스템'이란 독특한 방식으로 차량을 만들어오고 있다. 모든 차량들은 제한된 숫자의 부품만으로 제작되며, 부품 공용화로 트럭 부품으로 버스를 만들거나 반대로 버스부품으로 트럭을 만들기도 한다. 이 시스템은 차량 생산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S가 쉽고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국내법인 스카니아코리아(www.scania.co.kr)는 지난 1995년 설립 이후 스카니아의 앞선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급속한 성장세를 타고 있다. 최근 경남 사천 진사공단 3,000여평의 부지에 AS센터·물류센터·조립공장을 겸한 최첨단 진사콤플렉스 완공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의 차량유지관리 프로그램과 AS 서비스는 수준 높은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중고차 가격이 타사 제품에 비해 월등이 높다는 사실이 이를 단적으로 말해준다.
판매된 차량은 일정한 주기에 따라 사전에 정해진 점검을 해주어 하자 발생을 예방해주며 체계적인 AS 관리로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도 특징.
차량 정비경력 5년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스카니아 어시스턴트들이 연중무휴 상담해 주는 24시간 콜센터도 호응이 높다. 유·무선과 GPS 시스템을 이용, 교통생활 정보나 긴급 출동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도 세워놓고 있다. (02)3218-080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