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에 중앙분리대 설치서울 종로구는 대학로(혜화로타리―이화사거리)에 총 길이 810m의 중앙분리대를 설치할 방침이다.
구는 "대학로 1㎞ 구간 중 횡단보도와 유턴 지점을 제외한 곳은 다 중앙분리대를 설치할 방침"이라며 "반구형, 사각기둥, 삼각뿔, 원기둥, 타이어 등 다양한 돌 모형과 다섯가지 색깔로 단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두 8억원이 소요되고 조형물간의 평균 간격은 3m 정도이며 중앙분리대 높이는 80㎝이다.
24·25일 도심상가 특별세일
서울시는 '하이서울 페스티벌'이 열리는 24, 25일 명동, 동대문 등 행사구간내 상가, 백화점들이 특별세일에 나선다고 밝혔다. 특별할인 행사를 하는 곳은 롯데와 신세계백화점 본점, 아바타, 명동밀리오레, 프레야타운, 유투존, 메사 등이며 할인율은 5∼50%다. 동대문―광화문의 패스트푸드점 19곳도 25일 가격을 할인한다.
31일 성남 북페스티벌
경기 성남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31일 성남시 분당구 율동공원 조형물광장에서 '책이랑 놀자!'를 주제로 제2회 성남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서 책을 담아 학교도서관에 보낼 초록봉투를 참가자들에게 배부하는 등 학교도서관 가꾸기 운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학교도서관 사진전과 캐릭터 공모전, 도서원판전, 동화그림전, 독서포스터전 등 각종 전시회와 더불어 어린이 백일장과 e-book 체험관, 동화구연 및 동화작가 초청사인회, 책과 함께 하는 놀이마당, 종이공예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