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증권은 채권형 펀드에서 얻은 이자를 주식형 펀드에 투자하는 원금보존형 자유적립식 '팝콘펀드'를 판매한다.팝콘펀드는 채권형 펀드에서 매달 발생한 이익분배금을 주식형 펀드로 전환해 추가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으로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이며 이후 자유롭게 불입하면 된다.
최소 계약기간은 1년 이상. 한화증권 관계자는 "채권형은 안정성과 유동성을 고려, 국공채위주의 자산으로 운용되며 주식형은 적극적 자산운용을 통한 고수익을 목표로 한다"며 "안정적이면서도 주가 상승 때 고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저금리 시대에 급여 생활자나 퇴직자에 알맞은 상품"이라고 말했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은 주가 하락기에도 이익 추구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알파 롱숏 성장형 펀드'를 판매한다.
이 상품은 주식을 60% 이상 편입하는 주식형 펀드임에도 불구하고 서구의 헤지펀드가 많이 이용하는 롱숏(Long-Short)전략을 구사, 원금보존 및 이익을 추구한다. 주가지수 인덱스 대신 지수하락 때 주가 하락폭이 적은(하방 경직성이 강한) 종목을 편입 주가가 하락하면 주식 현물 보유에 따른 손실보다 주가지수 선물 매도에 따른 이익 규모가 크게 되는 포트폴리오를 구성, 초과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동양증권 관계자는 "저금리 수준에 만족하지 못하면서도 주가 하락 우려 때문에 주식관련 상품에 쉽게 투자하지 못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알파자산운용에서 운용하며 만기 6개월이고 최저가입한도는 없으며 가입 후 1년 이상 장기보유할 경우 비과세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