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실업이란 말이 다시 나오고 있다. 재정경제부 장관은 청년 실업자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는 사업에 많은 돈을 쓰겠다고 발표했다.대기업 입사 경쟁률이 최고 400대 1을 기록하고 평균 경쟁률도 연일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으니, 취업 문을 두드리는 사람들의 마음은 입하(立夏)가 지났어도 한겨울인 듯하다.
한 취업 관련 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대학생 취업의 가장 큰 걸림돌은 어학 실력 부족이고, 학벌, 자격증 부재 등이 뒤를 이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학원으로 향하는데, 그 비용이 만만치 않다. 평균 월 수 십 만원, 취업이 쉬운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수 백만원에 달한다. 어렵게 자격증을 취득해도 취업이 여전히 쉽지 않다는 게 청년 실업자들의 고민이다. 하지만 포기할 수는 없는 일.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TV앞에 모여야 할 것 같다.
위성과 케이블TV에서 방송되는 자격증 강의 중 으뜸은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강의다. 8월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 대비한 OUN의 'OUN 특강, 공인중개사'(위성·케이블 월∼금 오전 9시, 밤 12시30분), 한경와우TV의 '와우 자격증 스페셜, 공인중개사 특강'(위성·케이블 월∼금 오전 9시30분, 토 오후 3시, 일 오후 5시), MBN-CNBC의 '공인중개사 TV특강'(위성·케이블 토·일 오전 6시, 오후 6시40분), EBS 플러스2의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강좌'(위성·케이블 월∼금 오전 6시, 오후 3시30분, 밤 12시30분). 시험에 대비한 전문 프로그램이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노린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한자능력검정시험을 대비한 EBS 플러스2의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 강좌'(위성·케이블 월∼수 오전 7시, 오후 4시30분, 새벽 1시30분), 미용인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METV의 '뷰티 아카데미'(위성 월∼토 오후 7시, 밤 11시), 교사 지망생을 위한 EBS 플러스2의 '교원임용고시대비 강좌'(위성·케이블 월∼금 오전 6시30분, 오후 4시, 새벽 1시)도 있다. 자신의 적성과 시장 상황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MBN-CNBC의 자격증 길라잡이 프로그램인 '도전 자격증 시대'(월∼금 새벽 4시20분, 밤 11시50분, 토·일 새벽 5시, 밤 11시50분)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밖에 토익 토플 등 영어 관련 시험 강좌로는 잉글리쉬TV의 '박정 TOEFL'(위성·케이블 월∼수 오후 6시30분, 밤 9시20분), 'TEPs'(위성·케이블 월∼금 오후 7시, 밤 11시5분), 'Winglish TOEIC'(위성·케이블 목 오전 7시40분, 오후 6시30분, 밤 9시20분) 등이 있다.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 그러나 두드려도 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부숴서라도 그 안에 들어가겠다는 다부진 마음가짐으로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 보자.
/공희정 스카이라이프 홍보팀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