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공원서 장애체험 해보세요"
알림

"공원서 장애체험 해보세요"

입력
2003.04.16 00:00
0 0

장애인의 날(20일) 등을 맞아 서울시내 각 공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서울시는 장애인들의 불편 등을 체험하는 '공원 장애체험' 프로그램을 19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30분 서초구 양재동 시민의 숲에서 개최한다.

초등학교 4∼6년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에서는 안대끼고 걷기, 휠체어 타기, 발로 나무토막 쌓기 등의 장애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자원봉사확인서가 발급된다. 시는 또 장애인들의 자연 체험을 위한 '장애우 생태학교'를 개설,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길동 자연생태공원에서 매주 토요일 운영한다.

월드컵공원에서는 일반시민과 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쓰레기 매립지의 환경오염실태와 환경오염물질 처리현황 등을 교육하는 '무료 환경교실'이 매주 화∼목요일 마련된다.

교육은 하늘공원과 침출수 및 매립가스 처리시설에 대한 현장체험 견학 등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남산공원과 여의도공원, 사능수목원 등지에서도 봄꽃 관찰교실과 나무가꾸기, 숲속 여행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2―771―6133)나 인터넷(parks.seoul.kr)을 통해 알 수 있고 예약도 가능하다.

/이성원기자 sungwon@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