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여평 부지개발…재정 든든성(誠)·신(信)·의(義)의 교육이념과 황소의 뚝심으로 지난 57년 동안교육입국의 선두주자로서 매진해 온 건국대학교는 2만여 명의 재학생과 20여만 평의 공원 같은 캠퍼스가 어우러진 전국 최고의 명문 사학이다.
반세기 동안 법조계, 언론계, 기업, 교육계, 스포츠현장에서 12만 동문의위용을 자랑하며 건국인은 물론 대한민국의 자부심으로 우뚝 선 건국대학교는 95년 이후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해 대학종합평가 최우수대학으로인정받았고 교육개혁 추진 세계화·정보화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더욱이 96년 이후 7년간의 철저한 준비기간을 거쳐 21세기를 맞이한 건국대학교는 강남과 강북의 요충지이며 지하철 2호선·5호선·7호선이 만나는 황금의 땅 3만여 평(건대입구역 주변)에 대한 부지 개발 승인을 득하는대학사(大學史)에 길이 남을 쾌거를 이뤘습니다.
이미 시공사(포스코)를 선정하여 2006년 완공할 예정으로 7,000여 평의상업지역에는 지하 6층, 지상 50층의 오피스텔 등 판매시설이 들어서고,20,000여 평의 준주거지역에는 지하 3층, 지상 58층의 공동주택, 할인점,영화관 등이 자리 잡게 됩니다.
이로써 건국대학교는 수천억에 달하는 재정수입을 지속적으로, 최고 수준으로 확보하는 국내 유일의 대학이 될 것입니다. 튼튼한 재정을 기반으로 교육·연구의 인프라(infra)와 질(quality)을 세계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2보 전진을 위해 잠시 움츠렸던 우리 건국대학교를 주목해 주십시오.
정경수 입학처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