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족의 증가 등 생활 패턴이 고도화 하면서 집들이 선물에도 세대 교체 바람이 불고 있다. 예전만 해도 집들이 선물하면 커피메이커, 세제, 화장지, 가습기, 청소기 등이 대표적인 상품 군이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 맞벌이와 독신자 세대가 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최첨단 아이디어 제품들이 새로운 집들이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봄철 집들이 선물로 급부상하고 있는 품목은 공기청정기. 인터넷 발달로 실내 거주 시간이 늘고, 황사 현상까지 날로 심각해 지면서 공기청정기가 현대인의 필수 생활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공기청정기는 '받고 싶은 인기 집들이 선물 1위'로 부상했다. 20평 기준으로 일반용은 20만원 안팎, 음이온 기능이 있는 것은 30만원 대를 호가한다.
전동 칫솔도 기존 치약과 칫솔을 대체한 새로운 집들이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해까지는 회전식이 유행하다가 올해 들어서는 음파 에너지와 수류(水流)를 이용한 음파 칫솔(사진)이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허브 관련 제품들도 신종 집들이 선물로 애용된다.
요즘에는 100% 천연 향을 이용해 다이어트, 스트레스 완화, 통증 제거 효과가 있는 디지털 제품인 아로마테라피를 비롯해 다리 마사지기, 가슴과 복부 운동을 하는 AB슬라이더 등의 건강 보조용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송영웅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