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고(Pergo)'는 건축업계에 몸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세계적 고급 바닥재 브랜드다. 스웨덴의 건축자재 생산업체 페르고사의 제품.이 회사는 1970년 강화마루를 최초로 선보이며 단시일 내 전세계 고급 강화마루 시장을 석권했다. 스웨덴과 미국에 생산공장이 있고, 미국 아시아 남미 등 60여개국에 진출하여 연간 4,8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세계적 중저가 강화마루 생산업체 독일 회사(Witex)를 인수하며 명실공히 글로벌 기업으로 입지를 굳혔다.
국내 법인 '페르고코리아(대표 이강주·www.pergokorea.co.kr)'는 스웨덴 본사가 100% 투자하여 1995년에 설립했다. 세계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경쟁이 치열한 국내 바닥재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중저가 브랜드 추가로 한솔, 동화 등 국내업체가 주도하던 강화마루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다질 수 있게 되었다.
'페르고 키친', '페르고 오리지날', '페르고 도메스틱 플러스'로 대표되는 이 회사의 제품들은 실용성과 아름다움의 조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춘 다양한 상품들을 시의적절하게 공급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접착제를 쓰지 않는 이중 잠금의 '클릭 시스템'으로 시공이 쉽고 인체 유해물질을 방출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이어서 호응이 높다. 표면 강화처리로 신발이나 담뱃불에 닿아도 자국이 남지 않는다. 햇빛에 잘 변색되지도 않으며, 아이들의 낙서도 쉽게 지워지도록 가공되었다.
최고급형 페르고 키친·오리지날은 내수성이 좋고 다양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거실에 주로 쓰이는 도메스틱 플러스는 뛰어난 내(耐)스크리치성으로 표면의 긁힘을 막아준다.
이 회사는 거실 주방 침실 등 최신의 토털 인테리어 컨셉을 한눈에 보여주는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품질보증제도를 도입했다. 제품의 마모나 변색 등 제품 하자 시 페르고 도메스틱은 15년간, 페르고 키친·오리지날은 평생 애프터서비스를 해준다. (02)3443-798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