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리지큐브 www.kcube.co.kr지난 2000년 설립된 (주)날리지큐브(대표 김학훈)는 지능형 포털 솔루션과 지식경영 방법론을 기반으로 차세대 지식경영솔루션을 제공하는 지식 포털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이 업체에서 개발한 'K-Cube R2'는 컨설팅 결과에 따라 맞춤 구축이 가능한 '파라미터 세팅'방식을 도입, 기업의 지식경영에 대한 컨설팅이 수립됨과 동시에 지식경영 솔루션(KMS) 구현 과정기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이런 차별화된 요소들을 바탕으로 최근 포스코,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 LG화재보험 등과 계약을 체결, 지식경영컨설팅 및 솔루션 구축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02) 564-7323
한국공간정보통신 www.ksic.net
(주)한국공간정보통신(대표 김인현)은 국내 지리정보시스템(GIS)업체의 원조에 해당한다. 지금까지 도시정보관리시스템, 교통안전시설물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지하매설물 관리시스템(IntraMAP3D)'은 땅 속 지도를 3차원으로 구현, 관리할 수 있게 하는 제품으로 가스관 등의 지도를 입체적으로 보여주며 각 관 사이의 거리, 위치 등을 정확하게 나타낸다. 또 위치추적시스템(GPS)분야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2000년 10월 아셈회의 때 각국 정상의 차량경호 업무를 수주하기도 했다. (02) 576-7070
시큐어소프트 www.securesoft.com
통합보안 전문회사 (주)시큐어소프트(대표 김홍선·사진·www.securesoft.com)는 얼마 전 네트워크 통합 보안제품 '수호신 Absolute 시리즈' 신제품을 내놨다. 기가비트급 1000과 400, 30 모델 등이다. 대용량 고급모델에서 저가형 VPN(가상 사설망) 전용장비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라인업을 갖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수호신 Absolute는 방화벽(Firewall), 침입탐지시스템(IDS), 가상 사설망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것으로, 세계 최초 하드웨어 일체형이다. 지금까지는 소프트웨어에서 별개로 수행되었으나, 별도 서버 없이 단일 장비에서 구현하여 보안시스템의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회사는 또한 다국어 버전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2)2103-8000
한국정보마스타 www.kric.co.kr
전사적 자원관리(ERP) 전문기업인 (주)한국정보마스타(대표 장명섭·사진)는 지난 1996년 설립 후 경영정보시스템(MIS) 패키지를 300여개 기업에 공급했으며 ERP가 국내에 본격 도입된 1999년부터는 자체기술 제품인 '스마트-ERP'를 개발, 호응을 얻고 있는 업체다.
최첨단 IT기술을 이용한 e-비즈니스 통합 솔루션 구축을 목표로 대표 제품인 '파워 B2B& ERP'라는 웹 브라우저를 개발, 사내 정보시스템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으며 휴대폰이나 PDA 등 IT장비와 연결해 다양한 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02) 780-5094
케이아이텔레콤 www.ki-telecom.com
국내 최초로 유·무선 결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벤처기업 (주)케이아이텔레콤(대표 마윤식)은 인터넷 전화 서비스망과 연계, 시내·시외 가입자 간 통화를 무료 서비스하는 최초의 유무선 결합 서비스 모델인 'Ki-Unit'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인터넷 전화서비스를 시작, 개시 2개월 만에 3,000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 현재 1만 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했고 디지털 망을 이용한 이동통신 서비스 'Ki-Aero'는 현재 5,000여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올해 7월 온·오프라인 포탈서비스를 상용화할 계획이다. (02) 3661-0806
엑스큐어넷 www.xcurenet.co.kr
(주)엑스큐어넷(대표 김용필·www.xcurenet.co.kr)은 1999년 설립된 보안 전문회사 (주)한국지텍을 모태로 하고 있다. 초기부터 기업 내부정보 보안분야에 주력해왔다.
정보 유출 감시시스템 'Venus/EMASS', 네트워크 트래픽 분석 및 유해세션 차단시스템 'Venus/CPS', 네트워크 트래픽 필터링 및 흐름제어 시스템'Venus/NetPlexer'이 주요 제품군이다.
지난해엔 바이러스와 스팸메일을 차단·치료하는 'Venus/VirusWall'을 큐리텔, 텔슨전자 등에 납품한 바 있다.
이 회사는 지난 수년간 공들여 개발한 야심작 'Venus/CS'의 출시를 눈 앞에 두고 있다.
바이러스 유입 차단 및 치료, 내부정보 유출 감시 등의 기능을 갖춘 기업 내부정보 보안분야의 새로운 솔루션이다.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02)567-096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