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에 무료 보일러서울시 소방방재본부는 올해부터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에게 연차적으로 가스보일러를 무료 설치해줄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소방본부는 "보일러제조업체와 한국난방시공협회의 협조를 얻어 가스보일러를 설치한다"며 "3월중으로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 2만5,000여 세대의 연료사용실태를 조사해 대상자를 파악한 뒤 매년 50세대씩 보일러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난방시공협회는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이 사용중인 보일러를 무료로 청소해줄 계획이다.
서울대공원 蘭 전시회
서울대공원은 2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공원내 온실식물원에서 '봄맞이 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자생란 60종 200점, 동·서양란 470종 4,000점, 야생화 사진 30점 등을 포함해 모두 5,700여 점의 작품이 선보이며 특히 백두산 고산지대에서만 자생하는 백두산식물도 전시된다.
한편 전시기간 중 관람객을 대상으로 난 재배요령 등을 알려주는 강좌도 진행된다.
성동구 '사이버보건소' 3월부터
서울 성동구는 인터넷을 통해 진료예약과 검사 결과 조회 등을 할 수 있는 '사이버보건소'를 3월부터 운영키로 했다. 구는 보건소 홈페이지를 단순 정보제공용이 아닌 쌍방향시스템으로 구축, 주민들이 인터넷으로 진료를 예약하고 각종 검사결과와 진단서 발급을 조회하며 개인별 예방접종 내역을 이메일로 통보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ARS 서비스를 통해서도 건강검진 결과를 통보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