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여러 사람에게 같은 메일을 보낼 때 받는 사람이 불쾌해하지 않도록 수신인란에 한 사람의 메일 주소만 보이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메일을 단순히 텍스트로만 보내지 않고 예쁘게 꾸며서 보내는 방법도 가르쳐 주세요. (서울 성북구 돈암동에서 박준식씨)
답>여러 사람에게 같은 메일을 보낼 때, 수신인 란에 여러 명의 주소가 표시되면 받는 사람이 자칫 성의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런 때는 '숨은 참조'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웃룩 익스프레스의 경우 '새 메일'을 클릭하면 '받는 사람'과 '참조'만 표시되는데, 이때 '받는 사람'을 클릭하면 왼쪽에 표시된 수신자의 메일 주소를 '숨은 참조' 칸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받기 원하는 사람을 모두 '숨은 참조'로 옮긴 뒤 '확인'을 눌러 다시 메일 입력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내용을 입력한 후 '보내기'를 클릭하면 모두에게 메일이 배달됩니다. 그러나 받는 사람에게 자신 이외의 다른 사람 주소는 보이지 않아, 마치 자신만 이 메일을 받은 것처럼 생각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메일을 예쁘게 꾸미려면 '편지지' 기능을 이용하세요. HTML 태그를 사용해서 아예 인터넷 문서처럼 만들 수도 있지만, 전문적 지식을 갖지 않은 사람은 편지지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일단 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는 '새 메시지' 창에서 '서식→편지지 적용'을 클릭해 원하는 편지지를 선택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편지지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인터넷 사이트에서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편지지를 받아 쓰면 됩니다. 네이버 웹메일에도 편지지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이나 엠파스 등에서 제공하는 메일은 '카드 메일' 등 별도의 메일 서비스를 이용해야 예쁘게 꾸민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최진주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