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끼를 먹더라도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고 싶다." 인스턴트 식품·패스트푸드가 비만과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외식산업에도 '잘먹고 잘살기' 바람이 불고 있다. 많은 소비자들이 저칼로리 음식이나 토종 식품들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알지만 가격이 비싸 구입을 망설이고 있는 현실을 감안, 재료구입비를 줄여 저렴하게 음식을 제공하는 가격파괴형 건강음식업이 새로운 틈새창업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베이글 전문점
베이글은 최근 일본에서 인기를 끄는 식품으로 패스트푸드 업계의 태풍의 눈으로 등장하고 있다. 베이글은 도너츠 모양의 구운 빵으로 버터와 계란 등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소맥분, 이스트, 옥수수가루, 찹쌀가루 등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일반 빵과 비교해 저지방, 저칼로리의 건강 다이어트 식품이다. 한국과 일본의 외식 성향이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어 빠르게 신세대들이 좋아하는 신종 패스트푸드로 정착할 것으로 보인다.
장작구이 피자 전문점
장작구이 피자는 피자빵이 얇고 바삭거리며 신선한 재료와 적당량의 치즈를 이용해 재료 고유의 맛을 살린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따라서 일반 피자와 비교해 저지방, 저칼로리의 건강 다이어트 식품이라 할 수 있다. 장작구이 피자 전문점은 공간을 적게 차지하며, 테이크아웃 점포로도 운영할 수 있다. 또 3분 내외에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조리법도 간단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다.
오리튀김 전문점
오리는 알칼리성으로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돼 있고, 핏속의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체내에 유입돼 축적되어온 온갖 동물성과 중금속 유해 물질을 해독하는 능력이 뛰어난 영양 식품이다. 기름기·냄새 제거가 성공의 비결. 프랜차이즈 본사가 개발한 기계를 사용하면 초보자도 손쉽게 시작할 수 있다. 입지조건은 가족단위 손님이 많은 아파트와 주택의 밀집지역이 적당하며, 주변 상권을 활용한 배달 업종지역이면 금상첨화이다.
허브 꽃밥 전문점
서양의 천연 향신료인 허브를 한국식 김치·고추장 등에 적용해 색다른 맛을 창조한 건강음식 전문점이다. 꽃밥에 들어가는 메인 재료는 로즈마리, 라벤더, 타임, 세이지 등 20여 종. 허브 고추장과 민트 물김치, 라벤더 된장국 등은 꽃밥의 맛을 한껏 돋구어 준다. 신선한 허브의 순과 허브 꽃은 여성들의 피부미용은 물론 다이어트, 스트레스 해소, 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식품이다.
버섯탕 전문점
버섯은 암을 예방해주고 성인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는 데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버섯탕전문점은 버섯을 주재료로 밤, 대추, 은행, 인삼 등을 함께 넣고 끓여 제공한다. 버섯의 효능에 대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내용을 점포에 게시해 놓는다면 매출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정영오기자 yung5@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