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e 브리핑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e 브리핑

입력
2003.02.19 00:00
0 0

■ 데이터웨어는 인터넷상에 저장공간을 두는 웹폴더 서비스인 'e디스크'(www.edisk.com)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웹상에 접속했을 때 현재 사용중인 PC의 폴더가 탐색기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데이터 업로드, 다운로드가 편리하며 국내 최초로 휴대폰과 PDA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유무선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 올림푸스한국이 세계 최초로 방수 디지털카메라 '괔(뮤)300디지털'(사진)을 내놓았다. 금속재질의 유선형 디자인에 320만 픽셀의 해상도를 자랑하며, 생활 방수 기능을 지녀 비나 눈이 오는 날에도 고장 걱정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소비자가격은 51만원. 온라인 예약 판매를 통해 64MB XD메모리카드, 리모콘, 알루미늄 케이스를 포함해 53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 삼성전자가 650MB CD를 3분 만에 기록할 수 있는 52배속 RW-DVD 콤보 'SW-352'(사진)를 출시했다. 16배속 DVD롬, 52배속 CD-R, 24배속 CD-RW, 52배속 CD롬의 4가지 기능이 복합돼 현존하는 광(光)미디어를 모두 재생할 수 있다. 검정색과 아이보리색의 2가지 색상이 있다. 소비자가격은 13만9,000원.

■ LG텔레콤은 내달 14일까지 컬러 모바일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컬러 게임 상품권을 잡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가자는 LG텔레콤 대리점에서 1만원 상당의 컬러 게임 상품권을 무료로 받아 '마법사의 돌', '매직 팡팡', '베이비 복스 헥사', '액션 눈싸움' 등 총 4종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게임빌은 모바일게임 '야인시대'의 후속작 '야인시대 2'(사진)를 SK텔레콤 네이트와 LG텔레콤 ez-I에서 서비스한다. 야인시대2는 전편보다 더 다양한 등장인물과 싸움 기술이 등장하며 그래픽도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정보이용료는 1,500원이다.

■ 위즈텔(www.wiztel.co.kr)이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무선랜 로밍서비스를 시작했다. 네트워크 솔루션 및 인터넷 해외로밍 서비스 업체인 GRIC 커뮤니케이션즈와 제휴한 이 서비스는 미국, 일본, 중국 등 14개국 주요 공항과 호텔, 컨벤션 센터 등에 설치된 667개 장소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