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문제우리의 첫번째 목표는 일자리를 찾는 모든 사람들을 고용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를 갖춰야 한다는 것이다. 일자리는 경제가 성장할 때 창출되고, 경제는 사람들이 돈을 더 많이 가질 때 성장한다. 이번에 제안한 감세안으로 9,200만 명이 올해 평균 1,000달러 이상을 덜 내게 된다. 또 주식배당세 철폐는 투자를 촉진시켜 경제를 성장시킬 것이다.
양질의 의료 혜택을 위해 시스템을 개혁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높은 진료비를 감당하지 못하고 있다. 개혁은 노인 의료보험부터 시작돼야 하며 향후 10년간 이를 위해 4,000억 달러를 추가 투입할 것을 약속한다.
미국의 에너지 독립성을 향상시켜 환경을 대폭 개선해야 한다. 21세기의 위대한 환경적 진보는 기술과 혁신을 통해서 이루어질 것이다. 수소 자동차 등 청정기술 개발을 선도하기 위한 연구에 12억 달러를 투입할 것을 제안한다.
당면한 가장 심각한 문제들에 대해 미국의 온정을 발휘해야 한다. 마약 중독, 노숙자, 미혼모 등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필요하다. 아프리카에서는 어린이 300만 등 3,000만 명이 에이즈 바이러스에 감염돼 있다. 인간복제를 금지하는 법안도 통과돼야 한다.
테러와의 전쟁
우리는 이란이 국민을 탄압하고 대량살상무기를 추구하고 테러를 지원하는 것을 알고 있다. 이란인들은 자신들의 정부와 운명을 선택할 권리가 있다. 미국은 자유를 향한 그들의 열망을 지원한다.
이라크의 독재자는 무장을 해제하지 않고 있으며 정반대로 기만하고 있다. 3개 월 전 유엔 안보리는 사담 후세인에게 무장해제를 위한 마지막 기회를 제공했으나 그는 극도의 모욕만을 보여줬을 뿐이다.
콜린 파월 국무장관은 2월 5일 안보리에서 이라크의 불법 무기 프로그램과 이를 숨기려는 기도, 테러단체와의 연관관계 등에 관한 정보를 제시할 것이다. 전쟁을 하게 된다면 우리는 미군의 모든 힘을 동원해 싸울 것이며 우리는 이길 것이다.
↑전문은 백악관 홈페이지(www.whitehouse.gov)에서 볼 수 있음
/정리=진성훈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