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연휴기간 스키장과 리조트에서도 설맞이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집을 떠나 있지만 차례를 지내거나 명절 기분을 낼 수 있도록 민속공연, 민속놀이등이 준비돼 있다.# 리조트
한화리조트설악에서는 연 만들기 체험 이벤트가 열려 창작연, 방패연, 가오리연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링 던지기 대회와 얼음썰매 빨리 달리기 대회 우승자에게는 설악워터피아 무료이용권, 프라자랜드 무료이용권을 증정한다.
한화리조트용인은 '누가누가 잘하나 만두 만들기 대회'를 펼친다. 참가비는 무료. 투호, 장기, 제기차기 등 자율민속놀이와 탁구 등의 스포츠 이벤트가 열리며 가족영화가 객실내에 방영된다. 추첨된 3개 객실에 경품으로 눈썰매장 초대권을 증정한다.
한화리조트산정호수에서는 윷놀이, 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 한마당, 민속 음식 제공, 민속주점 운영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운의 객실추첨으로 부대업장 무료이용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온천탕 100, 200, 300번째 고객에게는 인형을 선물한다.
# 스키장
휘닉스파크는 설날 당일인 2월 1일 오전 10시 센터플라자 1층에서 합동차례식을 갖는다. 떡치기 시연 등의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다.
현대성우리조트는 31일까지 스키장 정상인 해발 896m의 술이봉 정상휴게소에 눈조각 공원을 연다. 피카츄, 허스키, 양 등 7개의 거대한 눈조각들을 전시, 기념촬영도 할 수 있다. 통키타 라이브 & 비어 페스티벌과 설날 윷놀이, 팔씨름 대회를 매일 열며 횡성한우, 태기산 더덕 등 지역 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베이커리에서 열리는 쿠키와 케이크 만들기 행사에서는 직접 쿠키 등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양지파인리조트는 설날 당일 차례를 지내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무료차례상 서비스를 실시한다. 심청, 놀부 등 고유 캐릭터인 각종 인물들이 등장하는 민속캐릭터 파티를 열어 즉석 경품행사도 갖는다.
대명 비발디파크는 30∼40명의 강사들이 설원에서 펼치는 '불 쇼의 진가' 횃불스키와 화려한 춤사위 에코무용단의 댄스 공연이 선보인다. 풍물패가 슬로프, 민속장터 등에서 신명나는 순회 풍물 길놀이 공연을 펼치며 윷놀이, 투호, 널뛰기 등 민속놀이판도 마련된다. 즉석 댄스 콘테스트에서는 푸짐한 상품도 준다.
LG강촌리조트는 여성 6인조 테크노 댄스팀의 오프닝 공연과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커플 지신밟기 등 민속놀이 참여이벤트와 주어진 메시지를 핸드폰 문자로 가장 먼저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한 사람에게 선물을 주는 '모바일 퀴즈' 등의 시간을 마련한다. 테크노댄스, 인디밴드 등 각종 공연도 설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무주리조트는 2월1일 설날 아침 덕유산 정상(해발 1,614m)에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새벽 6시 30분부터 해돋이 곤도라를 운영한다. 새벽 산행으로 산 정상에 올라 뜨는 해를 바라보면서 한 해를 준비하는 특별 이벤트로 곤도라에서 내려 덕유산 정상까지 20분 정도면 새벽공기를 맡으며 산책하듯 쉽게 오를 수 있다.
/박원식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