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재테크 특집 / 카드사 홈페이지 온라인서비스 풍성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재테크 특집 / 카드사 홈페이지 온라인서비스 풍성

입력
2002.12.17 00:00
0 0

월급날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급히 50만원이 필요해진 회사원 김진우(28)씨. 고민끝에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로 돈을 빌리기로 했다. 하지만 현금인출기에서 돈을 뽑는 것은 간단한 일이지만 은근히 수수료가 얼마인지 걱정된다. 콜센터는 계속 통화중이라 카드사(외환카드) 인터넷 홈페이지를 한번 클릭해봤다. 당장 눈에 띈 코너는 '현금서비스 시뮬레이션'. 몇 가지 항목을 입력했더니 창이 바뀌고 현금서비스 거래일자 2002년 12월 2일 카드결제일자 2003년 1월 20일 현금서비스 받은 금액 50만원 현금서비스 수수료율 12.00%(연이율) 현금서비스 이자 8,726원(1.74%) 총결제금액 50만8,726원 등의 사항이 금세 떴다. 50만원을 현금서비스 받으면 다음달 결제일인 내년 1월 20일에 50만8,726원을 갚으면 된다는 얘기. 궁금증을 해결한 김씨는 곧바로 근처 현금자동인출기로 달려갔다.경제활동인구 1인당 3∼4장의 카드를 갖고 다니는 복수카드 시대지만 카드 관련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하는 사람은 드물다. 대표적인 것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서비스.

■카드사 특화 사이트를 활용하라

카드사마다 각종 특화 사이트를 구축, 회원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그때 그때의 상황과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온라인을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LG카드는 포인트 활용 전문사이트인 마이엘지포인트닷컴(www.mylgpoint.com)을 운영중이다. 포인트 공동구매 등 다양한 포인트 사용 방법과 알뜰한 포인트 적립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특징. 포인트 적립률이 높은 상품이나 가맹점 정보, 포인트 적립 관련 이벤트 정보 등을 제공 하고 있다.

외환카드는 여행 전문사이트 예스투어(yestour.yescard.co.kr)를 통해 회원들에게 국내외 여행상품 정보를 상시 제공한다. 회원이 직접 국내 및 국제 항공권 스케줄을 조회 또는 실시간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신혼여행, 패키지, 배낭여행 등 약 1,000여가지 상품을 여행을 원하는 지역, 기간, 금액 등에 따라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외환카드 쇼핑몰(www.yesshopping.co.kr)은 국내에서 발행되는 모든 종류의 복권을 편리하게 구입하는 코너와 독신자들을 위한 생활용품을 모아놓은 독신자몰 등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국민카드의 회원전용 온라인 쇼핑사이트 패스몰(www.passmall.net)은 생활용품이나 가전제품, 잡화, 의류 등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6개월 할부무이자(일부품목 제외)도 가능하고, 지불단계에서 PG업체를 거치지 않고 직접 국민카드 기간시스템을 이용하여 카드결제가 이루어져 보안 및 안정성도 뛰어나다는 평이다. 국민카드는 또 디지털 콘텐츠몰인 패스존(www.passzone.co.kr)을 통해 세대별, 라이프 스타일별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비씨카드는 금융자산관리사, 공인중계사, 정보검색사 등 각종 자격이나 면허, 외국어, IT나 컴퓨터 등 각종 온라인교육을 2만∼3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강습할 수 있는 온라인교육사이트(www.edubc.com)를 운영중이며 삼성카드는 '지앤미카드'나 '아멕스카드' 등 주요 카드상품별로 웹페이지를 구성해 회원들에게 각종 생활문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쿠폰을 잡아라

온라인 서비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쿠폰. 카드사 홈페이지의 쿠폰은 횟수와 상관없이 인쇄해서 사용이 가능하고, 가맹점 별로 다양한 업종의 쿠폰을 제공해 회원의 필요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LG카드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LG하이쿠폰'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요식, 호텔·숙박, 여행·레저, 문화·생활, 미용 등 5가지의 테마별로 구분해 놓은 각종 쿠폰 중 이용할 업체를 클릭, 할인 쿠폰을 프린트하여 카드 결제시 함께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외환카드는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시즐러, 새리 뷰티플라자, 자동차 극장 등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지역별, 업종별 출력도 가능한데 예컨대 강남, 신촌, 압구정 등에 약속이 있는 고객이라면 홈페이지에서 그 지역의 쿠폰을 검색하면 관련 쿠폰들이 화면에 뜨기 때문에 원하는 것을 출력하기만 하면 된다.

/변형섭기자 hispeed@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