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정보통신 접속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정보통신 기술업체인 피시라운드(대표 허성도·사진 www.pcround.net)가 신용카드 크기의 초소형 디지털 카메라(상품명 PICCA)를 개발, 시판한다.이 제품은 스틸카메라, PC카메라, 동영상, 타이머 촬영기능을 갖춘 4세대 카메라. 다양한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과 신용카드 사이즈 크기에 무게는 48g에 불과해 휴대가 간편하다.
특히 이 카메라는 렌즈와 센서에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해 35만 화소지만 실제 사용할 경우 80만 화소급 이상의 기능을 발휘하고 화이트 밸런싱 등 촬영에 필요한 거의 모든 요소를 자동제어해 초보자도 작동이 간편하다.
또 스틸 카메라로 사용할 때는 고화질 모드에서 24장의 사진을 촬영, 저장할 수 있으며 일반 화질모드에서는 120장의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약 400장 이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동영상도 30초 분량을 찍을 수 있다. 배터리는 1.5볼트짜리 AAA사이즈 2개를 사용하며 가격은 국내 최저가인 5만원대로 남녀노소 누구나 큰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특히 국내외 전시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미국 10만대, 브라질 5만대를 비롯, 일본 베트남 스페인등에 수출되고 있다.
허성도 대표이사는 "최고 품질에 최저 가격으로 국내 디지털 카메라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면서 "앞으로도 최저가의 원칙을 지키면서 성능이 향상된 디지털 카메라 제품을 시리즈로 발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전화 (02)597-9616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