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완등 15명 FA공시한국야구위원회(KBO)는 15일 박경완(현대) 오봉옥(기아) 한용덕(한화) 염종석 박정태 김응국 강상수(이상 롯데) 이종열 이광우 최창호(이상 LG) 안경현 김민호 김호(이상 두산) 최태원 김기덕(이상 SK) 등 15명을 자유계약선수(FA)로 공시했다.
염종석 김응국 오봉옥 등 3명은 이미 FA 신청을 포기하고 팀 잔류를 위한 재계약을 마쳤다. 나머지 선수들은 공시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KBO에 FA승인을 받으면 FA 확정공시(25일) 후 14일간 원 소속구단과의 우선협상기간(12월9일까지)을 거친 뒤 다른 구단과 자유롭게 계약협상을 할 수 있다.
■'김현준 장학금' 전달식
프로농구 서울 삼성은 17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원주TG와의 홈 경기에 앞서 '고 김현준 장학금' 전달식을 갖는다. 3년전 타계한 김현준 전 삼성코치를 기리는 이 장학금은 삼성이 1승을 올릴때마다 20만원씩 모은 것으로 지난 시즌 적립한 460만원을 고교 농구선수 3명에게 지급한다. 삼성은 이번 시즌부터 적립금을 30만원으로 올릴 계획이다.
■매덕스 황금장갑 13연패
미국 프로야구 그렉 매덕스(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15일 2002시즌 내셔널리그(NL) 골드글러브 투수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이영상을 4차례나 받았고 올 시즌 종료후 자유계약선수(FA)가 된 매덕스는 1990년부터 올 해까지 13년 연속 투수부문 골드글러브상을 수상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