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2002 한국광고대상 수상작-한국일보 부문/본상/롯데건설 롯데캐슬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2002 한국광고대상 수상작-한국일보 부문/본상/롯데건설 롯데캐슬

입력
2002.10.31 00:00
0 0

새로운 상품이 쏟아지고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하게 분출되는 요즘처럼 광고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때는 없을 것이다.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이 아무리 우수해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지 못하면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새롭고 참신하며 때로 파격적인 광고를 경쟁적으로 내놓는 것도 이 때문이다. 지금은 TV나 신문은 물론 거리에까지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이 광고물로 채워진 광고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광고가 중요한 이 시기에 받는 상은 더 의미가 크다. 소비자는 물건을 고를 때 물건의 모습보다는 물건의 브랜드와 광고를 먼저 떠올린다.

이번 광고대상은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아파트에 관한 정보가 고객에게 그만큼 잘 전달됐으며 좋은 이미지를 심어줬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이 사는 곳이 당신이 누구인지 말해줍니다"라는 카피에 멀리 비치는 고성(古城)을 배경으로 귀족 같은 용모의 30대 남녀가 멀리 이상적인 곳을 바라보는 모습이 광고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참신하게 다가온 것 같다.

직접적인 설명보다는 간접적으로 롯데건설이 짓는 아파트의 분위기와 느낌을 비춰줌으로써 소비자에게 호소하려 한 의도가 성공한 것이다. 롯데건설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이로 인해 한 단계 상승했다고 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아이디어 넘치고 따뜻한 광고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을 약속한다.

이 부 용 홍보팀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