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 나노텍㈜(대표이사 최규술)가 개발한 탄소 나노튜브(Carbon Nanotube:CNT) 평면 램프는 21세기 꿈의 신소재인 CNT의 우수한 전계 방출 능력을 이용한 신제품이다.2단계 열 화학기상 증착법을 이용하여 유리 기판상에 수직 배향된 탄소 나노튜브를 성장시킨 후 성장된 유리기판을 고진공 팁-오프 공정을 통해 진공 패키징 과정을 거쳐 생산한다.
이 제품은 기존의 램프에 비해 얇고 잘 휘며, 색체 재현성이 뛰어나다. 또 수명이 길고, 사용 온도 범위가 넓으며, 동작 속도가 빠른 것이 장점이다. 특히 구조설계가 쉬워 액정 모니터의 백 라이트 및 조명용, 장식용 램프 등에 응용이 가능하다.
일진 나노텍㈜는 소재 전문그룹인 일진 그룹의 계열사로, 탄소 나노 소재 전문생산 및 연구개발 회사이다.
2000년 1월 창사 후 세계 3대 탄소 나노 소재 메이커로의 도약을 목표로 부설 나노기술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광범위한 연구 및 개발 인프라를 구축해왔다.
탄소 나노 튜브 및 나노 소재 관련 생산 규모 및 관련 기술은 국내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국내특허 49건(등록 16건) 해외출원 17건(등록 2건)의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NT 마크 획득과 함께 산자부의 첨단 기술 및 제품 범위 인증을 받았다. (02)3665-7114, 홈페이지
www.iljinnanotech.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