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企공제기금 대출금리 인하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는 7월1일부터 영세 소기업의 금융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의 대출금리를 최고 0.5%포인트 인하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일시적 자금부족시 이용하는 단기운영자금인 제3호 공제금 대출금리는 8.0~8.5%로, 제2호 공제금 대출금리는 6.25~8.25%가 적용된다.
■ "하반기 고환율 정책 바람직"
20일 금융계에 따르면 버클레이캐피탈은 최근 금리전략 보고서에서 하반기 한국 경제성장의 위험요소를 줄이기 위해 시장개입을 통한 원ㆍ달러 환율을 높이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보고서는 최근 경상수지 흑자와 단기 외자도입의 증가로 인해 하락한 환율은 8월말까지 1,300원대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하반기 한국경제는 정치권 불안과 미국 경제회복의 지연에 다라 불확실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 무역상품 HS분류사전 출간
관세율표· 수출입통관법령 등 관세와 무역에 관한 각종 자료를 이용할 때 필요한 HS코드(무역상품분류체계)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무역상품 HS분류사전’(저자· 노철환)이 HS정보문화사에 의해 출간됐다.
이 사전은 가공 단계별로 달라지는 HS코드를 상품명 성분으로 쉽게 알 수 있도록 편찬했다.
■ 공공기관에 유해정보 선별SW 보급
정보통신부는 인터넷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인터넷 내용선별 소프트웨어(SW)를 우체국 인터넷플라자, 자치단체 정보이용실 등 공공기관에 무료 보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SW는 음란ㆍ폭력정보, 청소년유해매체물 표시를 식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아동의 정보이용 한계를 설정, PC에 설치하면 원치 않는 정보를 차단해 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