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인수자격 여부 27일 결정"한화그룹을 상대로한 정부의 대한생명 매각협상이 인수 자격의 적정성 보다는 가격 상향 조정쪽으로 무게가 실릴 전망이다.
공적자금관리위원회는 19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한화의 인수 자격 논의를 27일까지 조기에 마치기로 의견을 모았다.
■ 스팸메일 방지 가이드라인 보급
정보통신부는 불법 부당하게 전송되는 스팸메일을 근절하기 위해 ‘스팸메일 방지 가이드라인’을 웹메일서비스업체 등 관련업체에 보급하고 이를 적극 준수토록 유도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가이드라인은 웹메일 서비스업체, 인터넷접속 서비스업체(ISP), 광고성 전자우편 전송업체 등 관련 업체들의 스팸메일 전송시 역할과 의무를 규정, 이용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내용을 담게 된다.
■ 중기청, PL법 상담실 12곳 운영
중소기업청은 7월 제조물책임(PL)법 시행을 앞두고 전국 11개 지방중기청과 중기청 기술지원센터에 각각 제조물책임 상담실을 설치해 20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상담실은 법 내용과 기업 대응 요령 등을 안내하고 기업들로부터 고충을 접수해 처리하게 된다.
■ 우체국쇼핑 브랜드 변경
우정사업본부는 내달 1일부터 ‘우편주문판매 서비스’를 ‘우체국쇼핑’으로 브랜드를 변경한다고 19일 밝혔다.
전국 팔도 특산품, 중소기업 우수상품 및 생활용품을 직거래하는 우체국쇼핑은 2000년 우정사업본부 출범 이후 연평균 4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취급상품도 내달 1일부터 7,000여종으로 확대된다.
■ 전력선통신 기술 표준 완성
국내 전력선통신(PLC) 기술에 대한 사실상의 표준이 완성돼 하반기에 상용화 작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산업자원부는 19일 PLC기술의 표준화 및 상용화를 위해 국내 77개 업체가 참여한 한국PLC포럼이 PLC기술에 대한 표준으로 ‘HNCP(Home Network Control & Protocol) Ver.1.0'을 개발함에 따라 상용화가 임박했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