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대표 박운서)은 자사의 위성이동통신서비스인 글로벌스타 가입자(사진)가 1,000명을 넘어섰다고 최근 밝혔다. 글로벌스타는 48기의 저궤도 위성을 통해 전세계에서 음성통화 및 이메일, 인터넷 검색 등이 가능한 위성이동통신서비스이다.*코스모탄(대표 최원용)은 멀티미디어 재생속도를 조절하고 영상을 북마크할 수 있는 ‘마이스피드 인터넷 스트리밍 솔루션’을 개발,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현재 잉글리쉬고닷컴(englishgo.com), 리얼세미나(realseminar.com) 등 국내 10여개 웹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다.
*옥션(대표 이금룡)은 브라질의 축구영웅인 펠레의 친필서명이 든 유니폼 100벌을 27일까지 경매한다. 입찰시작가는 1만원이며 경매기간중 30만원을 내면 낙찰가와 상관없이 즉시 구매할 수 있다.
*NHN(공동대표 김범수ㆍ이해진)은 자사의 게임사이트인 한게임(www.hangame.com)에서 밝고 건전한 게임문화정착을 위해 ‘페어플레이 한게임’ 캠페인을 연말까지 벌인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김윤)는 네트워크 장비인 ‘SN5428 스토리지 라우터’를 출시했다. 이 장비는 파이버채널 기술을 결합해 각종 스토리지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인컴아이엔씨(대표 임민수)는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의 모바일 검사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수산물품질검사원들은 무선모뎀을 장착한 개인휴대정보단말기(PDA)를 이용해 각종 수산물 관련자료를 현장에서 작성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