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들은 주로 양말이나 스타킹을 신지않고 사용하기 때문에 잘못 고를 경우 발에 상처나 자국이 남는 등 낭패를 본다. 여름철 샌들 쇼핑에 나서보자.올 여름 샌들은 앞코가 길고 뾰족한 스타일이 강세다. 가늘고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앞코와 힐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메탈 소재의 벨트 장식과 보석, 코사지 등의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제품이 많이 나왔다.
월드컵을 앞두고 축구화 모양의 샌들도 출시돼 눈길. 굽 높이는 캐주얼한 패션이 유행함에 따라 1~3㎝ 정도로 낮아졌다.
샌들을 고를 때는 자신의 발 모양을 고려해야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우선 자신의 발바닥 굴곡과 샌들바닥의 굴곡이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 발목 뒷부분에 끈이 있는 경우 발목 뒤쪽의 움푹 파인 곳에 닿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움직일 때마다 마찰이 일어날 수 있다.
앞쪽은 발가락이 샌들 밖으로 나오지 않고 뒤꿈치는 3㎜ 정도 밖으로 나오는 것이 좋다. 샌들의 굽은 너무 높으면 체중이 앞으로 쏠려 피로하다. 가장 안정적인 굽 높이는 4㎝ 정도.
발목이 굵은 편이라면 끈이 있는 스트랩 샌들 보다는 뒷축이 없는 뮬을 고르는 것이 더 날씬해 보인다.
현대백화점 김대은 바이어는 “발폭이 넓은 사람은 샌들 끈이 엇갈리게 돼 있어 발등의 가장 높은 부분을 완벽하게 고정시키는 것을 선택하고, 발폭이 좁다면 앞으로 미끄러지지 않도록 발목에서 고정시킬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