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문화유산에는 어떤 비밀이 담겨 있을까인공위성을 이용한 지금의 지도와 비교해도 손색 없는 대동여지도, 현대의 과학 기술로도 따라잡지 못할 놀라운 건축 공법의 석굴암…
우리가 자랑하는 문화유산과 그 유산에 어린 조상들의 꿈과 웃음, 눈물을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실었다. 햇살과 나무꾼 글, 한창수 그림, 채우리 8,800원
■ 열려라 개구리나라
개구리는 왜 몸이 미끌미끌할까, 물이 얼면 물속에서 겨울잠을 자는 개구리도 얼지 않을까…
개구리의 생태에 대한 어린이들의 호기심 가득한 질문과, 그에 대한 대답으로 채워진 개구리 백과. 100여장의 컬러 사진과 삽화가 곁들여져 보기에도 좋다. 고선근 지음, 지성사 9,800원
■ 철호네 가족이 떠나는 월드컵 여행
역대 월드컵이 낸 흥미있는 기록과 극적인 역전 드라마, 대회가 낳은 영웅 등을 만화 3권에 담았다.
개최국의 역사와 문화, 대회 당시의 정치ㆍ사회적 상황, 개최 도시를 소개해 역사 공부도 될 수 있도록 꾸몄다. 양동석 글ㆍ그림, 현문미디어 각권 8,500원.
■ 눈발자국 동요
‘바닷가에서’와 ‘가을길 좋은 길’등의 노랫말을 쓴 장수철의 단편 동화집. ‘할머니와 다람쥐’ ‘지하철을 타고간 아이’ ‘봄을 기다리는 아이들’ 등 대표작 열네편을 모았다.
가족간의 사랑과 가정의 소중함, 어린이들의 순수한 우정, 고향을 떠난 슬픔 등을 그렸다. 김진령그림, 지경사 6,500원.
■ 동물나라 말배우기
개가 꼬리를 다리 사이에 감추면 무섭다는 뜻, 고양이가 사람 다리 사이에서 맴돌면 반갑다는 뜻, 햄스터가 발랑 누우면 내가 죽었기 때문에 잡아 먹지 말라는 뜻.
동물들의 행동을 보고 녀석들의 의사를 확인하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모니카 랑에 지음, 유혜자 옮김, 니콜라우스 하이델바하 그림, 디자인하우스 8,500원.
■ 지혜를 꿀꺽 삼킨 동화
옛날 중국에서 전해 내려오는 재미있는 우화 스물 두편을 채집해 엮었다.
다람쥐 코끼리 딱따구리 호랑이 청개구리 생쥐 등 동물들이 등장해 어려움을 헤쳐 나오는 지혜와 슬기, 용기와 협동심, 재치 등을 가르쳐준다. 황훈영 글, 김마늘 김은희 그림, 꿈동산 7,500원
■ 우주 여행을 떠나요
나람이가 달에서 벌이는 환상적인 생일 파티를 통해 우주에 대한 친근감을 느끼도록 하는 동화와 우주비행사의 훈련, 우주비행사의 하루, 화성과 행성, 우주 도전의 역사 등을 소개하는 글을 모았다. 마리 사빈 로제 지음, 이자벨 팽 그림, 권명희 옮김, 여명미디어 5,5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