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DIS동부DIS(대표 이 봉ㆍwww.dis.co.kr)는 기업 e-비즈니스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를 추구하고 있다.
1996년 동부그룹의 IT 계열사로 출범한 동부DIS는 처음에는 그룹 계열사 전산시스템 운영에 주력했다. 그러나 2000년 제2의 출범을 선언한 뒤 인터넷 솔루션 개발과 네트워크 아웃소싱 분야의 특화를 통해 IT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국민카드, 다임인베스먼트 등의 네트워크 아웃소싱을 수주하고 한빛은행, 제일은행 등의 전산장애처리시스템 헬프데스크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등 금융권을 중심으로 한 시장 공략에서 성공하고 있다.
이는 동부화재, 동부증권 등 동부그룹 산하 금융 계열사의 전산시스템 개발 경험에 힘입은 바 크다. 전체 인원의 80%를 개발인력으로 구성할 만큼 새로운 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데서도 성장의 원동력을 찾을 수가 있다.
(02)589-4601
■바이오메드랩
㈜바이오메드랩(대표 김종원ㆍwww.bmelab.com)은 1994년 9월 서울대 의공학과 출신 젊은 연구원들이 뜻을 모아 설립한 최첨단 생명공학 벤처기업이다.
바이오메드랩이 개발한 자궁경부암 진단용 인유두종(HPV) DNA칩은 감염 HPV의 종류는 물론 유전형까지도 정확히판별할 수 있다. 지금까지 이용됐던 세포진 검사에 비해 진단까지의 시간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동화가 가능, 검사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최근 상품화한 장관계 바이러스 진단용 DNA칩도 4시간내에 정확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사회적 문제로 부각된 장염 바이러스에 의한 신생아 집단 설사의 원인 바이러스 검출은 물론 수돗물 바이러스 검출에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바이오메드랩의 진단용 DNA칩 개발 및 상품화 노력은 이미 2001년 과학기술부가 제정하는 국산 신기술 인정 획득 등의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02)747-9308
■엠텍정보통신
엠텍정보통신㈜(대표 황태호ㆍwww.mtecinfo.com)이 제공하는 위치정보 서비스인 지엔텔(GnTel)은 인터넷과 휴대폰을 이용, 사람이나 이동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응용 분야가 무궁무진하다.
예를 들어 어떤 돌출 행동을 할 지 예측할 수 없는 치매노인이나 정신 지체자들, 혹은 어린이들에게 지엔텔 단말기만 부착해 놓으면 인터넷을 통해 가정, 사무실에서 언제든지 이동경로와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또 레포츠 분야에도 적용, 이동중에 선두그룹과 후미그룹간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다. 미아방지, 노약자 보호, 택시콜 서비스, 물류, 교통, 보험, 의료, 건축 등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다.
1996년 11월 유무선 통신기술과 모바일 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출발한 엠텍정보통신은 지엔텔을 바탕으로 무선 인터넷 전문 업체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황 사장은 “중국, 일본, 미국 등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02)6283-2500
■파라시스
㈜파라시스(대표 정원교,www.parasys.net)의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플라잉팝콘’(사진)은 학교와 일반 가정, 기업체 등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고 초보자도 쉽게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풍부한 예제와 동영상으로 제작된 도움말을 따라 몇 번의 클릭 만으로도 입체적인 효과음과 화려한 애니메이션으로 장식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단순한 텍스트 위주의 학습교재에서 탈피, 특수효과와 사운드, 동영상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학습 자료를 제작, 활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지난해 미 라이베이거스에서 열린 컴덱스 전시회와 영국 KITS2000, 호주 KITS2001 행사에서 호평을 받았고 EBS 교육프로그램으로 채택돼 내년 2월28일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파라시스는 ‘플라잉팝콘 2002’를 곧 출시할 계획. 정 사장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전 세계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쉽고 강력한 제품이란 이미지로 확고한 자리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032)432-0346
■서티텍
㈜서티텍(대표이사 염규덕ㆍwww.certit.com)은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 규격 인증 전문 벤처기업이다. 총체적 규격 인증 경영시스템을 구축,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전자파 저발생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또 양산 단계에서도 규격 적합 설계 생산기법을 제공하고 있는 것은 물론 제품 사후 관리 단계에서도 규격 문제 발생시 유형별 대책을 수립해 주고 있다.
결국 고객사는 규격 분야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들을 아웃소싱, 제품 및 기능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다. 규격 인증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비용절감 효과 등을 거둘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시험소 인정기구 협력체(APLAC)와 상호인정협정(MRA)을 체결함에 따라 수출 상대국의 이중 검사 등도 피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을 받았고 지난 10월에는 기술신용보증기금 우량기술기업에 선정됐다. (031)339-9970~1
■영컴퓨터
'내 손 안의 데스크 톱’으로 불리는 ‘리틀 자이언트’를 제작ㆍ판매하는 ㈜영컴퓨터(대표 오태환ㆍwww.youngcomp.com)는 데스크 톱 컴퓨터의 혁명을 일으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육중한 덩치 때문에 책상 밑으로 밀려나 있거나 책상을 모두 차지하고 있어 천덕꾸러기가 돼버린 데스크 톱 컴퓨터를 손바닥 만한 크기로 바꿔 놓은 것이다.
그러나 크기가 작다고 성능마저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크기는 15분의1로 줄었지만 성능은 오히려 15배로 늘었다는 것이 회사측의 자랑이다. 기존 데스크 톱에 있는 모든 기능과 포트들이 갖춰져 있고 확장과 외부 인터페이스도 용이하다.
일반 게임부터 3D 게임까지 모든 게임이 가능하고 디지털 카메라나 캠코더도 쉽게 연결할 수 있다. 특히 케이스 색깔부터 메모리 용량까지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어 나만의 맞춤형 PC를 만들 수도 있다. 이미 인터넷 판매가 시작돼 소비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02)423-0133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