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쓰리콤(www.3com.co.kr)은 모뎀과 통신중계기 등 유선 네트워크시장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무선랜 시장에 뛰어들었다.한국쓰리콤의 대표적인 무선랜 장비는 ‘에어커넥트’. 이 장비는 국제통신규격인IEEE 802.11b표준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국제무선통신장비 인증인 Wi-Fi를 획득해 쓰리콤 장비 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 제품과도 호환이잘 된다.
특히 무선랜 시스템의 설계 및 설치 작업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이 장비는 반경 100미터 이내에서는 최대 63명까지 무선으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11Mbps의 고속으로 데이터 열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록처리작업의 효율성이 향상되며 급하게 환자 기록을 열람해야 하는의료 기관에 유용하다는게 업체측 주장이다.
또 학생 및 교육기관 직원들도 연구 및 자료 관리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에어커넥트 시리즈 가운데 ‘액세스포인트 600’은 중소 규모 사업장에 장착하며 Xjack이 장착된 랜카드를 포함하고 있어 이동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쓰리콤이 자체 개발한 보안인증 장치인 다이나믹 시큐리티 링크 기능이 내장돼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마다 각각 다른 인증 키를 사용하도록 돼 있어 직원들 사이에도 다른 사람의 자료를 볼 수 없다. 이 같은 뛰어난 보안성은 복잡하게 얽힌 3배수 암호키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이와 함께 널리 쓰이는 장치가 ‘스위치 4007’이다. 이 장치는 고속의 백본 솔루션으로 기업이 네트워크환경을 구축할 때 필요하다.
특히 모든 기능이 완비돼 있어 별도의 부가 장치를 부착할 필요가 없으며 예비 전원공급 시스템과 관리 도구를 추가해놓았다. 따라서 시스템 사항이 바뀌면 관리도구가 알아서 환경을 수정한다.
쓰리콤측은 이 같은 장비들을 통해 고객의 유지관리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점을 장점으로 들고 있다. 현재 이 제품들은 서울중앙병원 등 유명 의료기관과 대학에서 사용하고 있다. (02)3455-6414
@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