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대입정보 "인터넷에 물어봐"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대입정보 "인터넷에 물어봐"

입력
2001.12.06 00:00
0 0

지난해에 비해 60점 가량 수학능력시험 평균이 떨어진 가운데 각종 인터넷 대입정보 제공 사이트가 대입 수험생들에게 사이버 길라잡이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이들 사이트는 대부분 유료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지만 지원가능 대학 상담과 구술ㆍ논술 예상문제 풀이 등 비용에 비해 알찬 내용으로 가득차 수능 점수 폭락과 총점 성적 비공개로 불안감에 휩싸인 수험생들에게 훌륭한 원군 역할을 하고 있다.

J&J교육미디어(www.jnjedu.net)는 5일부터 ‘내 점수로 지원가능한 대학 찾기’ 유ㆍ무료 병행 서비스를 시작했다.

수능 점수에 맞는 대학 찾기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하며 입시 전문가와 1대1 e메일 개별상담은 지원학생이 폭주, 유료(2,000원)로 진행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또 12월말까지 논술 특강을 비롯해 원점수와 변환표준점수 기준에 따른 정보 제공, 각 군별 지원대학과 학과에 따른 대학 비교분석, 반영 영역 기준에 따른 득점 비교, 합격 가능 여부 알려주는 합격 추정 서비스 등을 선보였다.

배움닷컴(www.baeum.com)은 구술 면접 전문 강사진과 수년간 축적된 콘텐츠로 ‘2002 대입 막판 뒤집기 구술 면접 비법 특강’을 마련했다.

구술 면접 전문가는 기출문제 사례분석과 각 영역별 핵심이론, 현장 강의 노하우 등을 풀어내 수험생들에게 기초소양을 쌓아준다. 생생한 동영상 강의와 핵심정리가 된 교재는 무료로 다운로드해준다.

이 밖에도 에듀토피아(www.edutopia.com)는 지원 가능한 대학과 학과를 선별한 뒤 전형방법, 면접 및 구술 정보, 각종 특강과 상담 등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합격솔루션’을 가동하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대입특집 채녈(edu.daum.net/young/daeip)을 통해 지원가능 대학 조회, 인터넷 원서접수, 내신성적 산출, 입시설명회 등 8가지 대입 가이드를 선보였다.

김태훈기자 oneway@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