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e비즈 솔루션 선도엠지시스템(대표 이행범)은 멀티미디어 분야 가운데 영상처리 및 e비즈니스 관련 솔루션을 전문으로하는 업체이다.
1999년 코오롱정보통신팀과 경희대 ‘영상처리팀’ 인력이 주축이 돼 설립됐다. 이 업체는 특히 ‘첨단영상처리 시스템’ 분야에서 선도 기업으로 위상을 굳히고 있다.
영상솔루션 개발 툴인 ‘헬로우 비전’과 이를 이용해 완성한 3차원 멀티미디어 전용 솔루션인 ‘V-스페이스’, EDMS내에서 가동되는 DIMS, 이미지로 원격지에서 실시간 무인 침입 탐지 기능을 수행하는 ‘RIDS’ 등이 이 회사의 주요 제품들이다.
엠지시스템은 현재 운전면허시험 관리단이 발주한 정보화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비롯, 행정자치부의 국가안전관리정보시스템, 스미토상사의 패션 B2B사이트, 경희대학교의 3차원 가상현실(VR) 학교홍보시스템, 경찰청의 교통면허 행정망, 국군기무사령부의 사이버 군사학교 구축 등 많은 사업을 수행중이다.
엠지시스템은 앞으로 멀티미디어 기반의 솔루션 개발과 이를 통한 시스템 통합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기술을 바탕으로 한 온라인 교육 솔루션과 VR기술로 국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중국 베이징(北京)에서 열리는 ‘한ㆍ중 IT.문화산업 비즈니스 페어 2001‘에 참가, 관련 제품도 소개하고 중국 시장 진출도 타진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