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 문서작성·메뉴 검색보이스텍(대표 강수웅)의 주력제품은 100%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한글 받아쓰기 소프트웨어인 ‘바이보이스’.
이 제품은 말을 하면 그대로 워드문서로 받아써주는 프로그램으로, 음성으로 워드 작성은 물론 이메일을 보내고 각종 인터넷 메뉴도 검색할 수 있다.
원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비롯한 MS Office 97/2000/XP의 전체 응용프로그램 및 한글과 컴퓨터의 HWP97, 한글 워디안, 한글 2002도 지원한다. 또 글을적어 넣으면 목소리로 전환돼 나오는 음성합성 기술도 접목했다.
바이보이스는 음성으로 타이핑하는 기능 외에도 윈도우 기반의 모든 프로그램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고,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등 대부분의 응용프로그램 사용시 메뉴 기능을 일일이 클릭해 사용했던 것을 음성만으로 작동할 수 있고 각주넣기, 글자크기 조정, 표삽입 등도 손쉽게할 수 있다.
보이스텍은 앞으로 변론문, 판결문, 공소장 작성이 가능한 ‘바이보이스 legal’과 방사선과 등에서 필름판독 기록작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바이보이스 medicine’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외부에서 녹음한 뒤 컴퓨터와 연결, 문서를 자동 작성할 수 있는 ‘모바일 옵션’도 추가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