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비 휴대폰으로 결제케휴대폰이 본격적으로 대중화하기 시작한 게 불과 3~4년전이지만 어느새 휴대폰은 갖가지 기능을 갖춘 ‘만능 지갑’으로 변신했다. 인터넷기능은 물론 각종 결제 기능에서 디지털 카메라 기능까지 갖춘 휴대폰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
(주)넥스지텔레콤(대표 김선섭)은 이처럼 휴대폰과 관련된 상품을 개발하는 전문 회사. 세계 최초로 휴대폰에 13.56㎒ 비접촉식 RF칩과 안테나를 내장, 수도권 지역의 지하철과 버스의 탑승요금을 휴대폰으로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개발했다.
지난해 4월 LG텔레콤, 국민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조만간 다른 통신사업자와도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앞으로는 RF 인트라가 대중교통 뿐 아니라 남산 유료터널, 자동판매기, 고속도로톨게이트까지 확대될 예정이어서 RF칩이 내장된 휴대폰의 효용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넥스지텔레콤은 이와 함께 IMF-2000의 핵심부품인 CIF와 VGA급 휴대폰용디지털 카메라를 개발해 LG전자, 한화정보통신, 세원텔레콤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휴대폰용 디지털카메라는 휴대폰 시장에서 뜨겁게 달아오를 콘텐츠로 평가받고 있다.
넥스지텔레콤은 또 각종 디지털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휴대폰 카메라 이미지 저장용 메모리팩도 개발중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