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어린이 영어특집 / 리틀아메리카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어린이 영어특집 / 리틀아메리카 外

입력
2001.11.20 00:00
0 0

■리틀아메리카리틀아메리카(littleamerica@lycos.co.kr)는1995년 설립된 주니어 영어회화 전문학원이다. 그동안 영어유치원과 초등부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철저한 검정을 거쳐 지난해 10월부터 프랜차이즈 학원모집에 나서 불과 8개월여만에 22개의 리틀아메리카를 오픈시키는 등 주니어 영어교육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영어유치원의 최대 장점은 영어교육과 유아교육의 병행. 유아교육을 전공한 유치원 교사와 한국인ㆍ외국인 영어교사 등 3명이 함께 담당하는 독특한 수업시스템을 적용한 것이다.

초등부 프로그램은 12단계로 나눠 원생의 능력과 발달상황에 맞도록 수업을 진행하며, 준비-도입-반복연습-적용-확인 등 5단계 수업과정을 통해 역할극 중심의 살아있는 영어를 가르친다.

영어유치원 수업은 오전9시30분~오후2시30분 하루 5시간이고, 초등부는 한국인과 외국인이 각각 40분씩 가르치는 2교시로 운영된다.

매주 금요일 주말학습지 ‘Weekend English Homework’를 집으로 발송해 부모와 복습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아울러 해외영어연수, 국내 영어캠프, 할로윈 파티 등 영어를 배우는 어린이들에게 동기를 유발하고 영어권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문의 (02)337-0580

■키즈클럽

키즈클럽(www.kindclubworld.co.kr)은전 세계 32개국에 3,000여개의 프랜차이즈 스쿨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외국계 영어회화 전문 교육기관으로, 20여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영국 본사에서 직접, 개발ㆍ운영하고 있으며 유아에서부터 성인까지 12단계로 나눠, 영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짜여져 있다. 특히 5단계 이후는 10대를 위한 영어학습 프로그램으로, 각종 시험ㆍ경시대회에 대비하고 내신성적으로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키즈클럽의 자랑거리는 ▦강사 공급의 시스템화 ▦아이들의 행동발달까지 고려한 교과과정 운영▦전 세계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 등이다. 특히 호주와 미국 등에 사립학교가 아닌 공립학교에 홈스테이 형식으로 방학연수를 진행하는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차정금 사장은 “영어교육은 강사에 따라 질적인 차이가 나기 일쑤”라며 “체계화되고 세밀하게 구성된 교재와 교안에 의해 수업을 진행, 교사간의 능력차를 최소화하여 전국 어디에서라도 양질의 수업을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올 7월 이후 50여개의 어학원과 지사계약을 체결, 9월부터 내년 3월까지 잇따라 오픈할 예정이다. 문의(02)6447-0505.

■눈높이 영어

저렴한 비용으로 영어를 재미있고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지가 있다. ㈜대교가 발행하는 영어학습교재 ‘눈높이 영어’가 바로 그것.

48만여명(올해 5월말 기준)의 회원을 확보, 학습지 1위를 달리고 있다. 만5세부터 고교생까지의 영어학습과정을 19단계의 프로그램으로 나눠 각 단계마다 듣기 테이프를 듣지 않으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 없도록 해, 영어학습지의 단점으로 지적될 수 있는 듣기ㆍ말하기 능력향상에 심혈을 기울인다.

풍부한 학습 교구재를 사용하는 것도 자랑거리. 만화와 플래시카드, 63개의 이야기 및 294편의 상황을 생활영어 중심으로 구성해 입체적인 학습이 이뤄지도록 한다.

특히 유아학습과정은 놀이 개념의 학습방법을 도입, 영어와 친숙해지도록 하고, 초등생 학습과정은 제7차교육과정 등을 충실히 반영해 학교공부로 연결시켜 준다.

특히 만4세 이상 유아를 대상으로 해 최근 출시한 ‘Super Talk Talk’는 다양한 그림ㆍ스티커 붙이기, 색칠하기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다 자체개발한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4주마다 오디오테이프2개(총 24개)와 비디오테이프 1개(총 12개)를 제공, 영어공부에 대한 흥미를 유발한다. (080)222-0909.

■이스턴 영어

‘이스턴영어’는 ㈜브릿지북스코리아 대표 김성은(38)씨가 15년간 야학, 학원, 대학강단 등 교육현장에서의연구와 실습 등을 통해 완성한 초등생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 전국 17개 본부와 538개 학원에서 활용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벤처기술 인정을 받은 ‘브릿지 학습법’은 6단계로 구성돼 있다.

1단계는 연상법을 이용한 코믹한 만화와 비디오테이프로 구성된 교재를 이용해 기초과정을 가르친다.

이 교재는 학습효과가 우수해 특허출원 중에 있다. 2단계 문장기초학습은 40개의 기본문장을 배우며 문장의 기본원리를 깨우치는 과정이고, 영어원서 학습과정인 3단계는 ‘스토리북’을1개월에 2~4권씩 읽고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해 보도록 한다.

4단계에서는 영문법의 원리를 알기 쉽게 교육시키고 5단계는 일상회화ㆍ교실영어 등 듣기 집중훈련 과정으로 꾸며진다. 6단계는 회화과정으로 영어로만 진행되는 본격적인 회화학습 프로그램단계다.

회사 관계자는 “이스턴영어를 2~3개월 공부하면 중1 수준의 영어를 이해할 수 있고, 1년정도 학습하면 최소한 중 3년 수준의 실력을 갖추게 되는 등 학습효과가 뛰어나다는 평을 듣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1588-1605.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