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수험표를 잊지마세요.’수능시험 종료와 함께백화점 등 유통ㆍ화장품ㆍ컴퓨터 업계의 ‘수험생 잡기 마케팅‘이 치열하게 전개될 전망이다.
신세계는 8일부터 수능시험표를 지참한 고3 수험생만을위한 특별 할인판매와 입시전략 무료 특강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수능 수험표를 할인패스 아이디(ID)로 활용, 11일까지 리바이스 톰보이MF 등 캐쥬얼 브랜드 제품을 10~20% 할인 판매하는 ‘영 캐쥬얼 특별 기획전’을 연다.
또 강남ㆍ미아점 문화센터에선 ‘2002 대학 입시전략’이란 주제로 무료 특강도 열린다. 현대백화점도 7~11일 전점 영캐주얼 브랜드 매장에서 ‘수험생을 위한 영캐주얼 특별세일’에 들어간다.
톰보이,챔피언, 칼카니, 베이직 등 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 한해 10∼2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할인점 홈플러스도 21일까지‘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행사를 갖고 안경, 패션브랜드, 컴퓨터 등을 10~30% 할인 판매한다. 또 휴대폰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겐 상품권을 증정한다.
화장품업계도 수능시험을 마친 고3 여학생을 대상으로 한 메이크업 강좌 투어에 들어간다. 태평양은 8일부터 전국 300여 개 고교를 순회하며 피부손질 방법과 염색방법 여드름관리 등 강의와 힙합ㆍ테크노 경연대회 등도 함께 펼친다.
LG생활건강의 드봉뷰티 센터도 이 달부터 2차례 무료 메이크업 강좌를 연다. 애경산업도 서울지역 여고 3년생 들을 대상으로 여드름 전문 화장품 샘플을 나눠주는 ‘멍게 공주 페스티벌’을 기획 중이다.
컴퓨터 업계에서는 MP3 플레이어 제조업체 엠피맨닷컴이 총판업체인 제이시현과 공동으로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특별할인 혜택을 주고 추첨을 통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펼친다.
장학만기자
local@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