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번호표시(CID)서비스가 실시되면서 전화를 건 사람의 번호를 쉽게 알 수 있게 됐습니다.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전화번호를 노출시키지 말아야 할 때도 있는데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전화 다이얼만을 누르는 방법도 있다는데 어떻게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이주형ㆍ대구 중구대명동
▶ 전화를 거는 사람이 자기 번호를 공개하지 않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모든 전화통화에 일괄적으로 공개하지 않는 ‘라인 블로킹’과 통화마다 건건이 취사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콜 블로킹’입니다.
이중 ‘발신번호 표시 금지’로도 불리는 라인 블로킹은 자신이 가입한 통신회사에 연락해 신청만 하면됩니다. 하지만 ‘발신번호 표시제한’서비스인 콜 블로킹은 통신 서비스사업자마다 조금씩 방법이 다릅니다.
KTF나 SK텔레콤, LG텔레콤 등 휴대폰을 이용해 전화할 때 자신의 번호를 노출시키지 않으려면 우선스타(*)버튼을 누른 뒤에 ‘23’, 그리고 샤프(#)버튼을 누른 뒤 걸고자 하는 번호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상대 전화에 자신의 휴대폰 번호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유선전화로 걸 때는 방법이 다른데 자신이 가입한 사업자가 한국통신인지 하나로통신인지 확인을 또 해야합니다.
한국통신 경우에는 ‘169’를 , 하나로 통신은 ‘**’, 즉 스타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전화번호를 누르면 됩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