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은 가라. 문자서비스만으로는 안된다. 이젠 사진과 그래픽, 그리고 동영상이다.’삼성전자의 ‘애니콜 VOD폰’은 IMT-2000의 초기서비스 형태인 컬러 동영상과 주문형 비디오(VOD)와 주문형 오디오(AOD) 기능을 갖춘 제품.
2.04인치 초박막액정표시장치(TFT-LCD)를 부착해 20만가지의 색상으로 컬러 동영상의 선명함을 극대화했다.
또 144kbps 속도로 초고속 무선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고 VOD 및 AOD 기능을 통해 뮤직비디오와 인터넷방송, 만화, 뉴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MPEG4 동영상 디코더와 스테레오 음향재생기를 갖추고 있어 초고속 무선동영상 통신과 스테레오 사운드도 제공된다.
동영상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 저장한 뒤 아무때나, 어디서나 보고 들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회로설계가 초절전형으로 짜여져있고, 배터리 성능도대폭 향상돼 동영상 재생에 불편함도 사라졌다.
부가기능도 셀 수 없이 많다. 최대 2,400개까지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의 전화번호부, PC와 연결시켜 이용하는나만의 아이콘ㆍ이미지ㆍ멜로디 기능, 완전컬러로 즐기는 네트워크 게임….
삼성전자는 VOD폰외에 256개 색상을 표현하는 LCD채용 컬러 휴대폰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 역시 144kpbs 속도로 무선데이터 통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외부 LCD창을 통해 휴대폰 상태와 발신자를 확인할 수 있고, 시작메뉴 편집기능을 이용해 자신만의 메뉴도 만들 수 있다. 삼성전자는 하반기중 컬러 휴대폰 2개 신규모델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