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샘’은 청정산소발생장치전문기업인 ㈜옥시큐어(www. oxy-cure.com)가 개발한 산소발생 정수기이다.‘산소샘’은 기존의 정수기시스템에 PSA(Pressure Swing Adsorptionㆍ 압력순환흡착공정)라는 공정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공기에서산소를 발생시킨다. 이 공정은 기체 혼합물로부터 특정 성분을 분리하여 기체를 정제하는 기술이다.
‘산소샘’은이를 최초로 정수기에 적용한 제품으로 일반 공기에서 질소를 분리해 생성한 고순도의 산소를 냉수 저장조에 녹여 물1리터당 최고 51㎎의 산소를 함유한 물을 생성한다.
먹는 샘물이나 수돗물 모두 적용 가능하여 일반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산소음료를 마시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산소가 함유된 물은 일반 물보다 6배가량 높은 용존산소(DO)를 함유하고 있어탄산음료처럼 자극적이지는 않으면서도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또 인체의 산소흡수를 증가시켜 피로와 원기회복의 효과가 있다.
두뇌에 필요한 산소를공급하여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소화기능과 신진대사촉진 및 신체 저항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다.
이에 따라 산소가 함유된 음료는 외국에서이미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캔 음료가 출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옥시큐어는 1998년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정부G7-의료공학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하여 세계에서 최초로 산소발생공기정화기를 개발, 상용화한 벤처기업이다. 이 기술의 안정성은 한국표준연구소에서 시험, 검증됐고 지난 99년 국산신기술인증서(KT마크)와Q마크를 획득했으며 기술신용보증기금과 서울기술평가센터로부터 벤처평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이 기술을 이용하여 산소발생정수기를 비롯,고급형 산소발생 공기정화기, 구급차량용 산소발생기 등 첨단제품을 개발했으며 올해 매출목표를 80억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경기도 일산에 본사와 연구소 및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7월 ‘산소샘’출시와함께 전국 유통망 조직을 구축하기 위해 총판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031)909-5252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