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다양한 기능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벤처기업 ㈜파라시스(www.parasys. Net)의 ‘플라잉팝콘’은 학교와 일반 가정 등에서 다양한 용도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저작 도구이다.초보자도 간단하게 익힐 수 있는 깔끔하고 세련된 그래픽 메뉴가 제공되며 몇 번의클릭만으로 입체적인 효과음과 화려한 애니메이션으로 장식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여 단순한 텍스트 위주의 학습 교재에서벗어나 특수효과와 사운드, 동영상 등이 있는 학습교재와 프리젠테이션 자료, 화려한 슬라이드쇼 기능이 첨가된 세련된 전자앨범도 제작할 수 있다. 이 제품의 장점은 주로 스크립터 언어로 제작되어 전문가용으로 쓰이는 다른 저작도구와는달리 초보자도 마우스만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미리보기 기능이 단계적으로 설정되어 있어 이용이 편하다. 20페이지짜리 전자앨범을만들어 CD로 제작할 때 다른 저작도구는 전체를 완성한 후에야 미리보기를 할 수 있는 반면 ‘플라잉팝콘’은매 페이지마다 미리보기 기능이 첨가되어 있어 훨씬 정밀한 작업을 할 수 있다.
결과물을 인터넷에 올리기 위해HTML파일로 변환할 때 이미지가 축소ㆍ확대 등 변형되지 않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
정보통신부 선도기술개발 보급지원사업 품목으로 선정되어 개발된 이 제품은 지난해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컴덱스 전시회와 영국 KITS 2000등에 출품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 5월 우수 교육용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을획득한 이후 인천 가능대, 가천길대학 등에 납품되어 멀티미디어 학과의 교재로 쓰이고 있다.
정원교 대표이사는 “폭발적으로증가하는 세계 디지털 컨텐츠 시장에서 쉽고 강력한 제품이라는 이미지로 확고히 자리잡을 것” 이라고 밝혔다.
‘플라잉 팝콘’은 8월 말까지 특별 보급가 3만 3,000원(정가 13만 2,000원)에 살 수 있으며 수익금의 10%는 산간벽지 학교에 멀티미디어시설 확충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032)432-0346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