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사는 인간과 자연 /박이문 지음물질적으로는 풍요로워졌지만 사람과 사람을 잇는 끈은 가늘어졌다. 지난 세기에 폭발한 에너지는 이성이 아니라 광기의 표출이었는지도 모른다.
박이문 전 포항공대 교수는 '인간은 만물의 영장이 아니라 자연의 일부'라고 역설한다. 새 세기에는 자기 반성에 기초한 환경보호와 생태계 보존을 화두로 삼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미다스북스 발행 1만1,000원.
■아이 러브 유, 로니 /낸시 레이건 엮음
로널드 레이건 전 미국 대통령이 아내인 낸시에게 50년 동안 써보낸 '러브레터' 모음집. 낸시 여사가 회고담과 함께 간추려 엮었다.
영화에서 보는 것처럼 구구절절한 사연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랑을 키워나가는 부부의 끊임없는 노력을 읽을 수 있다. 유혜경 옮김. 한언 발행 8,900원.
■한국은 망한다 /홍종학 지음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재벌개혁위원장인 홍종학 경원대 교수가 지난해 9월부터 6개월간 인터넷에 연재한 칼럼을 모은 것이다.
재벌의 발생과 변천을 고찰하고 은행권 구조조정, 정부의 정보 통제 등 이슈에 관해 비판을 펼친다.
도발적인 제목으로 시작하는 칼럼집의 결말은 '한국은 망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는 바람이다. 이슈 투데이 발행 7,500원.
■결혼하기 싫다는 새빨간 거짓말 /송미정 외 지음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커플매니저 4명이 분석한 '만남의 기승전결'. 공부를 핑계로 어학원도 가보고, 초등학교 앨범을 들춰가면서 인터넷 동참모임에도 가입해 보지만 고생만 하다가 지쳐버리는 솔로들. 듀오가 실시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솔로 탈출 방법'을 정리했다. 디자인하우스 발행 8,8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