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창업 / 자판기사업 주부.회사원 유망부업 부상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창업 / 자판기사업 주부.회사원 유망부업 부상

입력
2001.03.19 00:00
0 0

"설치만으로 창업 끝."비용이 적게드는 무점포 창업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자판기 사업이 일반 주부 및 회사원들의 '유망부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자판기 사업은 일단 점포보증금, 인테리어비 등의 거품이 없어 1,000만원 안팎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 두번째는 목만 잘 잡으면 별다른 시간을 투자할 필요가 없어 부업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 임대료 및 인건비 등의 부대비용이 적고 현금이 곧 수익으로 연결된다는 점도 리스크를 회피하려는 창업자들에게 인기있는 이유다.

■ 휴대용충전 자판기

2,500만 휴대폰인구가 안정적인 수요를 보장해 주는 사업. 500원으로 20분 안에 충전을 완료할 수 있다.

새기술 프로토피아는 130여 기종의 충전이 가능한 전자식 자판기로 사업자를 모집한다.

대당 가격이 100만원으로 하루 평균 30대의 휴대폰을 충전할 경우 월평균 매출은 45만원으로 설치임대료를 제외하면 대당 30만원의 순이익을 올릴 수 있다.

■ 자동안마자판기

'피로해소' 욕구에 시달리는 사우나, 찜질방 고객을 활용할 수 있다.

대당 두대의 안마기가 설치되어 있고 1,000원을 넣으면 10분간 해당부위를 20~40회씩 번갈아가며 두드려 줘 뭉친 근육을 풀어 준다. 원적외선 방사장치가 내장되어 있어 맛사지와 지압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증권회사 객장이나 PC방 등에서 사용해도 좋다. 대당 가격은 185만원으로 월평균 매출은 54만원이고 수익은 30만원 가량. 10대를 구입할 경우 1,850만원의 비용에 300만원 가량의 수익을 낼 수 있다.

티슈자판기 티슈자판기는 적은 크기에 설치공간이 다양하다는 매력이 있다. 각종 공공기관 및 사무실, 학교 뿐만이 아니라 쇼핑센터, 극장, 수영장, 병원 등에 있는 화장실등에도 설치할 수 있다.

하나텔넷에서 제작한 구두광택티슈 자판기는 구두방에 가지 않고도 10~20초만 문질러 광택을 낼 수 있다. 기기는 대당 120만원.

푸른환경산업개발은 잔뇨제거와 함께 항균성분 라틱산으로 세정효과하 있는 여성용티슈 자판기사업자.

대당 가격은 23만원으로 마진과 설치임대료를 제할 경당 월 수익은 9만원으로 30대를 운영할 경우 월 수익은 270만원으로 볼 수 있다.

■ 인터넷포토카드자판기

스티커자판기에 온라인을 결합한 자판기. 자판기 앞에서 사진을 찍으면 마그네틱으로 제작되는 포토카드가 나오는 동시에 인터넷 사이트에 이미지 사진이 자동전송돼 사이버앨범을 만들 수도 있다.

대당 가격은 990만원으로 3대를 구입할 경우 창업비용은 2,970만원. 대당 순이익은 120만원 가량. 학교나 학원가 및 극장이나 오락실 등 신세대들이 많이 모여드는 장소가 좋다.

박은형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