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내게맞는보험 인터넷설계사가 알아서 '척척'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내게맞는보험 인터넷설계사가 알아서 '척척'

입력
2000.11.27 00:00
0 0

인터넷 맞춤 보험을 이용하세요.보험에 가입하고 싶어도 정보가 부족하다는 고객의 하소연이 많다. 보험설계사가 전해주는 상품설명서를 읽어도 과연 내 재산운용 방침과 일치하는 것인지 의문이라는 것이다.

이럴 때 간편하게 여러 가지 보험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는 인터넷 보험관련 사이트에 들어가 보자. 보험상품 비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험상식, 보험뉴스, 재테크 방법까지 얻을 수 있다.

보험상품권을 판매하는 사이트, 각 제휴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 역경매를 통해 가장 낮은 가격에 자신이 필요로 하는 보험상품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 등 필요한 용도에 따라 골라쓰면 된다.

보험전문 쇼핑몰 인스밸리(www.insvalley.com)는 삼성 이건희 회장의 장남 이재용씨가 지분을 출자해 화제가 됐던 금융허브사이트 웰시아닷컴의 자매회사다.

이달초 서비스를 시작한 인스밸리는 종신, 연금, 암, 자동차보험을 중심으로 판매회사별 가격과 보장내용 등을 비교 검색할 수 있다.

보험상품 및 계리 전문가들이 이용자가 기존에 가입한 보험을 분석하고 진단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험합리주의(www.insdream.com)는 지난 6월 특허 출원한 보험상품권 판매가 주요 사업이다. 이 사이트에서는 5,000~10만원 사이의 다양한 운전자보험 상품권을 비롯해 주택화재, 상해, 암보험 등 일반상품과 웨딩보험, 커플보험 등 독특한 상품들도 함께 판매한다.

삼성화재, 현대해상, 대한생명 등 21개 보험사와 제휴를 맺었고 실시간 보험료 산정과 자동차 보험료 절약 방법 등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도 무료로 제공한다.

사이버보험(www.cyin.co.kr)은 인터넷을 이용해 보험 역경매를 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독립보험대리점 성격의 사이버보험은 보험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상품의 조건을 제시하면 각 보험사가 가격입찰을 하고 가장 알맞은 가격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삼성, 교보생명 및 12개 손보사와 제휴했다.

주로 손해보험 위주로 운영되는 다른 사이트와 달리 인스플랜(www.insplan.net)은 생명보험상품을 중심으로 보장설계를 서비스한다. 사망, 상해 등을 중심으로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견적을 비교해 알맞은 상품도 소개한다.

인스아이(www.insi.co.kr)와 같은 보험상식 위주의 설명 사이트, 자동차보험 전문 사이트 인슈나라(www.insunara.co.kr), 팍스인슈(www.paxinsu.co.kr)도 들어가 볼만한 사이트다. 머니오케이, 네오머니 등의 금융종합 및 재테크 사이트에서도 보험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상원기자 ornot@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