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프 자락이 바람에 휘날리면 마음은 절로 가을이다. 두터운 옷을 꺼내입지 않더라도 스카프는 목과 어깨를 감싸는 효과적인 보온 소품이면서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길 수 있다. 그러나 스카프 멋내기는 쉽지 않다. 어설프게 두른 스카프는 흘러내리고 양 손을 묶어두는 애물이 된다. 이럴 때 몇가지 스카프 활용법을 익혀두면 가을, 겨울이 푸근해질 수 있다. 60여년 전부터 스카프를 만들어 온 에르메스로부터 모양이 하루종일 유지되고 코디 액센트가 될만한 스카프 매는 법을 알아보자.■나비넥타이 접기
대각선 방향의 모서리를 중심점에 대고 계속 반으로 접는 기본접기를 한다(1A). 가운데를 매듭짓는다(1B~1C). 매듭을 목 앞에 대고 한바퀴 돌린다(2). 양끝을 매듭 사이로 넣어 예쁘게 잡아뺀다(3~4).
■넥타이 접기
사각형 스카프는 기본접기를 하고(1) 긴 스카프를 이용해도 좋다. 한쪽을 짧게 잡고 넥타이 매듯 한바퀴 돌려 사이로 빼내 매듭짓는다(2~5). 목에 꼭 맞게, 또는 가슴께에 느슨하게 조정할 수 있다(6).
■숄 접기
스카프를 겉면끼리 마주대고 반으로 접어 맞댄 곳을 작게 묶는다(1). 겉면이 보이도록 뒤집어 매듭을 안으로 숨긴다(2). 양팔을 낀다(3). 어깨가 선뜻할 때 훌륭한 숄이 된다(4). ?
■꼬아 접기
기본접기 한 것을 반으로 접어 꼰다(A~C). 고리 부분과 모서리 부분을 각각 잡아 목에 돌린다(1). 모서리 한 쪽을 고리 사이에 넣어 묶는다(2~3). 좀처럼 모양이 변하지 않는 간편한 스카프매기가 완성된다(4).
■블라우스 접기
스카프 안쪽에서 위 3분의1지점을 잡아 작게 묶는다(1). 겉면이 밖으로 보이도록 뒤집어 위쪽 양 모서리는 목에(2), 아래쪽은 허리에 둘러 묶는다(3). 맨살 혹은 셔츠 위에 연출할 수 있다(4).
■벨트 접기
기본접기(1). 스카프 링을 끼운다(2). 끼운 모서리를 다시 뒤로 당겨 돌린다(3). 허리에 맨 스카프의 아래에서 위로 모서리를 빼 매듭을 짓는다(4~6). 매듭을 밀고당겨 벨트길이를 조정할 수 있다(7).
김희원기자 hee@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