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름의 불청객, 모기를 컴퓨터로 몰아낸다?’컴퓨터 정보 포털사이트 ‘피씨비’(www.pcbee.co.kr)가 최근 ‘PC 활용강좌’란에 모기 퇴치 소프트웨어 ‘EBM’(Electronic Banish Mosquito)을 소개해 화제다.
중국의 한 소프트웨어업체(www.grandar.com)에서 제작한 이 프로그램은 초음파 원리를 활용한 것. 사람을 무는 암모기가 주위에 수컷이 있으면 자리를 피하는 것에서 착안, 수모기 소리를 내도록 고안됐다.
윈도95과 윈도98에서 작동하는 이 프로그램은 데스크탑 PC에 장착된 내장 스피커를 이용하므로 사운드카드나 증폭 스피커는 없어도 된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우선 ‘피씨비’ PC활용강좌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 압축을 푼 뒤 실행파일(BanishMo.exe)을 더블클릭하면 설치 경로를 지정하는 대화상자가 뜬다. 취향에 따라 경로를 선택, ‘OK’단추를 누른다. 설치가 끝난 뒤 다시 ‘확인’단추를 누르면 지정된 곳에 아이콘이 생긴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초기 셋업 화면이 뜨는데 ‘Buzz’를 선택하면 사람에게도 소리가 들리므로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Ultrasonic’에도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실험을 해보고 효과가 있는 패턴을 택하면 된다.
피씨비 칼럼니스트 정구정씨는 “실제 실험해본 결과, 일부를 제외하고는 상당히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호기심 많은 네티즌이라면 모기약 값도 아낄 겸 한 번쯤 시도해봄직하다.
이희정기자
jaylee@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