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 정보통신 인프라와 뛰어난 시장성을 겨냥, 더블클릭·크로스비그룹등 외국 인터넷 광고·금융 기업들이 밀려들고 있다.뉴욕에 본사를 둔 인터넷광고 솔루션 제공업체 더블클릭(www.doubleclick.net)은 최근 아시아콘텐츠닷컴과 함께 더블클릭 코리아를 설립, 더블클릭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광고주들과 고객들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국제 투자금융사인 크로스비 그룹(www.Crosby Group)은 아시아 기업들과 국제 투자가들을 연결시키는 B2B 성격의 아시아 지역 투자 전문 사이트인 growasia.com을 개설했다.
또 미 인터넷 미디어인 ZD넷(www.zdnet.co.kr)이 정보기술 전문지 정보시대와 손잡고 최근 인터넷 미디어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인터넷닷컴(www.internet.com)도 미래산업과 제휴, 국내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헬로우아시아(www.helloasia.com)는 LG증권, 삼성전자 등과 제휴를 맺고 고객의 활동에 따른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인터넷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용 중이다.
○…캐세이패시픽항공은 한국취항 40주년을 기념해 6월 30일까지 자사 항공편을 이용하는 ‘아시아마일즈’회원고객 중 40명을 추첨해 서울-홍콩 구간을 무료로 왕복할 수 있는 3만5,000마일리지를 무료로 준다. 비회원도 신규회원으로 등록하면 동일한 추첨기회가 주어진다. (www.asiamiles.com)
○…마루바닥재 생산업체인 페르고코리아㈜는 ‘생명의 숲 가꾸기 국민운동’에 참여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강원산불 피해현장을 방문하는 한편 자연환경 보존을 위해 매출액의 1%를 생명의 숲 가꾸기 국민운동에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진성훈기자
bluejin@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