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경마의 흐름은 고배당 보다 중간이하의 배당률이 많이 나올 전망이다. 일단 소액 분산베팅이 다소 유리할 듯. 각 경주에서 초반부터 승부수를 던지며 기선을 제압할 것으로 보이는 말들은 2경주의 5번 대상, 3경주의 6번 선익스프레스, 4경주의 6번 미디어, 8경주의 4번 동아줄 등이다.5경주 우승이 유력한 말이 없는 가운데 작은 혼전양상을 보인다. 초반 선두권에 가세하며 전경주의 석패를 만회하려는 4번 스릴링레블과 역시 재도전 나서는 8번 레이디시크의 입상권 다툼. 부담없는 경주치를 6번 오소버스터가 도전마. 뒤를 따라 3번 톨루렉스와 인코스의 1번 프라우드레전드가 배당 터뜨릴만한 요주의 복병으로 꼽힌다.
6경주 치열한 5-6파전의 혼전. 다시 한번 승부수 띄우는 10번 화룡검에 초반에 잘 달리는 3번 엄마생각, 추격능력 좋은 4번 백두거인의 대결이 될듯. 훈련강도 높인 8번 북한산이 입상권진입 충분한 전력이고 9번 건곤일척도 배당 낼만한 다크호스다.
12경주 은근히 혼전양상을 내포하고 있다. 초반 치고 내달리는 접전을 펼치며 레이스 이끌 3번 소원성취와 4번 에루화가 돋보인다. 뒤따라 기수교체해 재도전 나서는 7번 돌풍예감과 초반질주가 예상되는 5번 푸른 강산이 선두권을 위협하는 세력들. 인코스 이점 살려 최선을 다해볼 1번 활강도 능력을 무시못할 도전마다.
/양정식·리빙TV경마해설위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