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버이날이 포함된 가정의 달을 맞아 실버세대를 위한 ‘효도선물용’ 행사가 풍요롭게 펼쳐진다.결혼정보회사 ㈜선우는 60세이상 독신노인 남녀 각각 500명을 대상으로 5월6일∼15일까지 롯데호텔등서 효도미팅행사를 실시한다.
효도미팅은 올해로 4년째. 한국 노인의 전화 서혜경이사가 “홀로되신 노인들이 느끼는 소외감은 크다”고 밝힐정도로 독신 노인의 고독문제는 심각하다. 지금까지 독신노인들은 자녀들과의 관계를 고려해 이성에 대한 관심을 마음놓고 드러내지 못했지만, 점차 적극적으로 이성찾기에 나서는 추세로 바뀌어간다고 주최측은 설명한다.
댄스파티, 랩따라 부르기, 신파극 즉석연기, 에어로빅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즐기며 상대를 탐색할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미팅서 파트너를 만나는데 성공한 커플은 광릉수목원 당일 데이트 기회도 주어진다.
지난해까지는 본인만 참가신청을 할 수 있었으나, 이번에는 자녀가 부모를 위해 대신 신청해도 된다. (02)766-7777. 인터넷접수 www.sunoo.com
■ 서울시립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은 5월4일∼9일 서울 강서구 등촌3동 복지관에서 제2회 강서효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실버세대들이 참가하는 체육대회 장기자강 예술제 외에 이동무료진료, 21세기형 효문화를 주제로 한 포럼도 마련돼있다. (02)3664-0322∼4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