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가정의달, 인터넷 축제 활짝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가정의달, 인터넷 축제 활짝

입력
2000.04.25 00:00
0 0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인터넷 세상에서도 갖가지 축제가 열리고 있다. 가족 네티즌들은 다양한 상품이 갖춰진 이벤트 사이트로 사이버 나들이를 떠나도 좋을 듯 싶다.최근 코스닥에 등록한 ㈜가로수닷컴(www.Garosu.com)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자우편으로만 원고를 접수받는 ‘사이버 백일장’행사를 개최한다. 백일장 참가를 원하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30일까지 원고지 10매 분량의 원고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초등부 주제는 ‘우리 엄마 우리 아빠’, 중등부는 ‘우리 선생님’이며 형식은 편지 수필 콩트 등 문학장르 가운데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중등부와 초등부 최우수상에게 각각 장학금 150만원과 100만원을 수상하는 등 16명을 선정,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가로수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 머니 7,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발표는 5월4일.

LG그룹은 홈페이지(www.lg.co.kr)에서 부모와 스승, 자녀 등에게 마음 속의 메시지를 보내는 ‘사랑의 메시지 콘테스트’행사를 5월20일까지 연다. 이벤트 코너를 클릭한 뒤 상대방에게 평소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를 작성하면 감동적인 메시지를 선정해 에어컨과 청소기, 제주도 왕복항공권 등 상품을 준다. 경품과는 별도로 1,000명을 선정해 본인이 작성한 사이버카드를 출력, 수신자에게 우편으로 발송해준다. LG는 또 ‘내 가족의 행복지수’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 50명에게 기념 티셔츠를 선물한다.

여성포털사이트 아이지아(www.izia.com)는 괌 또는 사이판, 제주도 여행권을 상품으로 걸고 가정의 달 기념 경품행사를 개최한다. 이벤트 코너에 ‘내가 여행을 떠나야 하는 이유’를 주제로 글을 올리는 네티즌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결정한다. 결혼기념일이나 부모님의 생일 등 가족과 관련된 이유를 제시해야 여행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이 주최측의 조언. 5월10일까지 계속되며 2쌍을 선발한다.

어린이 대상 사이트 키즈올(www.kidsall.com)은 어린이날에 찍은 어린이 사진을 응모받아 좋은 사진을 출품한 부모에게 에어컨과 디지털카메라, 프린터, 스캐너 등 상품을 선물한다.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에 대해서는 무료로 현상, 증정한다. 또 키즈올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1/3을 추첨, 완구 등 경품을 제공하고 나머지 2/3 고객에게는 올해 크리스마스 때 다시 추첨기회를 준다.

어린이및 가족포털사이트를 표방하는 제로투세븐(www.0to7.com)도 29일까지 퀴즈공모를 통해 4,000명에게 디즈니캐릭터 뮤지컬쇼 예매권과 상품 할인권을 제공한다.

/이상연기자kubric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