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이 만든 CQM2.0(Chollian Quick Messenger)은 천리안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메시징서비스용 소프트웨어이다.이 소프트웨어는 인터넷에 연결돼 있을 경우 전세계 네티즌들과 1:1로 온라인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여러명의 상대방을 ‘버디’(친구)로 등록해 놓으면 대화방을 만들어 그룹채팅도 할 수 있다. 또 대화를 나누는 도중에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어 별도의 파일전송용 소프트웨어가 없어도 파일 송수신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실시간으로 뉴스와 주가정보를 제공해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에 자주 들어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전자우편 확인, 이동통신용 무선메시지 전송, 24시간 인터넷방송 청취 작업 등을 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려면 천리안 CQM홈페이지(www.chollian.net/cqm)에서 해당 파일을 무료로 전송받은 다음 가입신청을 하면 된다. 가입신청도 무료이며 자신이 사용할 이용자 번호(ID)와 비밀번호만 정해주면 된다.
가입신청이 완료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천리안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마이천리안(www.chollian.net/mynews)'과 깸스터(gamester.chollian.net) 등의 포털서비스를 무료로 접속할 수 있다.
/자료제공=천리안 공개자료실 운영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